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Sunny Awards 음악페이퍼 시상식 -6위-

Posted By Sunnу

2008년 11월 3일 써니의 음악공간♪

'94번째 공간'




'Sunny Awards 음악 페이퍼 시상식'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시상식에서는 지금까지 발행된 음악 페이퍼 중 가장 인기 있었던 BEST TOP 10 포스팅을 선정, 연속으로 재발행될 예정입니다. BEST TOP 10 음악 페이퍼 선정에 있어 구독자의 공감대 형성과 공정한 심사를 위해 15명의 비밀 투표단이 참여, 도움을 주셨습니다.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기쁜 마음으로 참여해주신 투표단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예전부터 써니의 음악공간을 구독해 오신 분들에게는 즐거운 회상이, 새로운 구독자 분들께는 그 동안 어떤 음악이 소개되었는지 짚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아티스트를 많이 소개하는 음악 전문 블로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지금, 음악 페이퍼 & 리뷰 전문 블로그 써니의 음악공간을 구독하고 계십니다. :D



- 6위: 당신의 마음에도 굳은 살이 있습니다. -



우리가 운동을 하게 되면 가끔씩은 손이나 발에 물집이 잡히기도 합니다. 물집이 신경 쓰여서 터뜨린다고 해도 이미 상한 살이기 때문에 2~3일은 더 쓰라리고 따가운 것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한 번 물집이 아물고 난 그 자리에는 굳은 살이 앉아서 계속 운동을 한다고 해도 이따금씩 아려오기만 할 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도 우리의 손발과 마찬가지입니다. 상처를 받을 수록 마음의 물집은 커지게 되고 그 상처가 너무나 커지게 되면 물집이 터져버려 쓰라린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지만 않을 뿐이지 우리의 마음에도 어느새 굳은 살이라는 것이 앉아버려서 분명히 마음이 아픈 것을 아는 데도 그럭저럭, 아무렇지 않은 듯이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굳은 살
김범수
 


김범수의 이번 6집 앨범 'Kim Bum Soo 6'의 3번 트랙을 차지하고 있는 이 곡은 그렇게 우리 마음에 앉아 버린 굳은 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도입부에서 들려오는 김범수의 힘이 빠진 듯한 목소리는 마음에 앉은 굳은 살로 인해 아무 것도 느끼지 못함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곡이 전개됨에 따라 그 마음에 앉은 굳은 살을 느끼면서, 그 때의 아픔이 되돌아옴을 느끼며 감정이 점차 부풀어 가다가 후렴에 다다러서는 시원하게 참아 왔던 모든 것을 터뜨리면서 아주 극적인 감정선을 만들어 냅니다.


사실 곡의 흐름 자체는 그렇게까지 극적이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잘 익은 수박처럼 저음부터 고음까지 꽉 차있는 김범수의 목소리가 어우러지면서 곡의 느낌을 더욱 탄탄하게 해주고 있는데, 오히려 타이틀 곡인 '슬픔활용법'보다도 더욱 김범수의 장점을 잘 살려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보고싶다'에서 들려주었던 애절함과 끈적끈적하게 착착 달라 붙어 가는 그만의 음처리가 돋보이는 곡이기 때문에 아마 김범수의 이번 타이틀 곡에 좀 아쉬움을 가지셨던 분들은 이 곡을 통해 그의 꽉찬 목소리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마음에 앉은 굳은 살... 누구나 어느 정도는 가지고 있는 것이지만 너무 커져 버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겠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에는 얼마나 큰 굳은 살이 앉아 있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원은 게시일을 기준으로 약 1주일간 제공되며 1주일 후에는 삭제됩니다.

신고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그 외 구독 옵션

Comment List

  1. BlogIcon 더오픈


    김범수 좋아여~~
    마음의 굳은살이라~~생각좀 해봐야겠네요~
    얼마나 딱딱하게 굳었는지 아님, 빨리 야들야들 해질수 있는건지요..ㅎㅎ

  2. BlogIcon Sunnу


    야들야들하게 만드려면 뜯어내는 수 밖에는 ㅠㅠ

  3. BlogIcon 데보라


    아주 좋은데..^^ 밤에 들으니 더 좋은 것 같다.

  4. BlogIcon Sunnу


    미국은 밤이라서 음악 듣기 좋은 시간대네요 ^^

  5. BlogIcon rudo


    어머.. 읽으면서 듣고싶어했던 노래였는데..
    운이 좋으네요.
    저 다시 시작하려구요.ㅋ 돌아왔습니다.

  6. BlogIcon Sunnу


    잘 돌아오셨어요! ㅋ

  7. BlogIcon 빨간여우


    저는 되려 굳은살이 없어지는것 같아요...
    슬픈 음악이나영화를 보면 나이에 안맞게 눈물이 나옵니다.
    굳은살도 필요하지 싶은데 말이예요....ㅠㅠ

  8. BlogIcon Sunnу


    왜 나이를 따지세요. 그냥 감수성이 풍부하신 거죠 ^^

  9. BlogIcon 러브네슬리


    저는 굳은살은 손톱깎이나 발톱깎이로 어떻게든 잘라내버려야 한다는;;; ㅠㅠㅋㅋㅋ

  10. BlogIcon Sunnу


    그 굳은살이 아닌데... ㄷㄷ

  11. BlogIcon N.Ri


    ㅎㅎㅎㅎ안녕하쎄요!ㅋ저 에요!ㅋNulDori 이번에 블로그와 필명을 바꿨답니다..ㅋ
    꺄..ㅜㅜ언제나 들어올때마다......음악을 들을 수 없다는..이런..슬픈현실..ㅠㅠ

  12. BlogIcon Sunnу


    왜 못들으세요? '-'?

  13. BlogIcon 강자이너


    역시 우리 범수씨의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는 죽지않았군요^^ 굳은 살이라는건 그만큼 노력을 했다는 뜻이기도 한 것 같아요. 마음의 굳은살.. 어른이 되어가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14. BlogIcon Sunnу


    그대신 순수했던 마음은 점점 작아져 가겠죠.. ^^..

  15. 놀부흉내


    아무 말 못하겠어요 ...

    그저 ... ... 끌리고 ... 끌리고 ... 끌리고 ... 노래속에 푹 빠졌을 뿐 ... ... ...

  16. BlogIcon Sunnу


    좋은 노래이지요?

  17. BlogIcon N.Ri


    이유는모르겠지만......플레이리스트같은거 엄써요ㅡㅋㅋㅋ
    그래서 naXXX로 검색해서 들어준다는ㅋㅋㅋ

Leave a Repl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