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귤 좋아하세요? 귤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Posted By WMINO

2008년 11월 18일 화요일

'102번째 음악페이퍼'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아직 많이 춥진 않지만 어느새 어머니께선 하나 둘 겨울 옷을 꺼내고 계시네요. 군대에 있는 저는 계절의 변화에 더더욱 민감합니다. 여기선 땡볕 더위나 한파를 아주 온 몸으로 느끼기 때문인 것 같애요.


오늘은 일과시간에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 함께 일하는 부사관분이 귤을 한 상자 가져오셨어요. 귤.... 여러분들은 귤 좋아하세요? 저는 어렸을 적부터 겨울만 되면 어김없이 콧물을 주륵주륵 흘리며 감기에 걸리곤 했어요. 그래서 어머니가 겨울만 되면 귤을 사다 주셨고 저는 정말 다른 이유 없이 감기에 비타민 C가 감기에 좋다는 이유로.... 귤을 먹었었죠.


근데 그게 습관이 되다 보니 이젠 입이 심심해도 귤을 먹게 돼요. 오늘 귤을 가져오신 부사관님이 마음껏 먹으라고 하시길래 사무실에 앉아서 일하면서 하나 주워먹고 잠시 쉬다가 하나 까먹고 하다 보니... 저 혼자 귤 반상자는 먹은 것 같더라구요. :D


고참들과 부사관분들이 모두.... '이야.... 미노야, 너 귤을 참 좋아하는구나.' 네! 사실은 저.... 예전에 어이없는 이유로 귤을 먹기 시작했지만 겨울만 되면 어김없이 귤을 찾아 과일가게로 향합니다.


그리고 언젠가 제가 좋아하는 귤이 하나 더 생겼어요. 이번엔 먹는 귤이 아니라 듣는 귤이네요.^^ 바로 재주소년의 귤 입니다.




재주소년



참 음악 괜찮습니다. 재미있는 가사도 좋구요. '먹던 손에 냄새 베인 귤'. 이 부분에선 정말 손뼉 치며 '아! 정말!'이라고 외치게 돼요. 재주소년에 노래는 예전에 포크송들을 떠오르게 합니다. 귤뿐만이 아니라 나머지 곡들도 목소리와 아주 적게 들어간 연주 소리가 참 잘 어울려요. 중간에 나오는 어여쁜 공주님들의 목소리도 참 좋구요.


인디 밴드, 혹은 직접 곡을 만드는 싱어송라이터가 아직 그리 흔치 않은 우리 나라 가요계의 재주소년의 등장은 저같이 음악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재주소년의 곡들은 다음에 다시 한번 소개해드릴 기회가 있을 것 같애요, 혹은 전체 앨범 리뷰로 소개해드릴 날이 곧 올 것 같네요. 일단은 요 맛있는 귤로 참아주셔요. 요 귤만해도 며칠은 먹을 수 있을 것 같으니까요.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원은 게시일을 기준으로 약 1주일간 제공되며 1주일 후에는 삭제됩니다.
신고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그 외 구독 옵션

Comment List

  1. BlogIcon Sunnу


    미노님의 첫번째 포스팅입니다. ^^ 아 제가 다 설레이네요.

  2. BlogIcon WMINO


    저도 설레네요.
    오늘 정말 바빠서 몸도 마음도 지쳐있는데....

    아....
    제가 원래 눈물이 많기도 하거니와.
    눈물이 한방울 툭 떨어지네요.

    이거 참 고마운 일이네요, 정말.

  3. BlogIcon 하늘다래


    미노님 반가워요^^
    그런데 부사관과 같이 일하신다니 무슨 일 하시는건가요? 직업이 군인이세요?^^;

    그건 그렇고,
    국내 음악에 대한 소개는 많이많이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요즘 워낙 알바들이 많이 돌아 다니는 지라;;

    암튼 노래 잘 들었습니다 ^^

  4. BlogIcon WMINO


    하늘다래님 저도 반갑습니다.^^
    저는.... 직업이.... 예압. 군인입니다.

    이제 겨우 일병이니, 꽤 남았네요.

    여기서 할 수 있는게 한정적이라 얼마나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들어주시는 분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보겠습니다.^^

  5. BlogIcon Early Adopter


    미노님 반가워요^^

  6. BlogIcon WMINO


    저도 반갑습니다, EARLY ADOPTER님!

    좋은 곡들 많이 소개해드릴테니.
    자주자주 와주셔요.^^

  7. BlogIcon Navi.


    헤, 노래 정말 따뜻하네요 미노님 포스트도 따뜻하구요~

  8. BlogIcon WMINO


    과찬이십니다, NAVL님.^^

    앞으로 더 소개해드릴 따뜻한 곡들이.
    얼마나 많이 남았는데요.

    기대하셔요!

  9. BlogIcon 제이슨소울


    이거 예전에 듣고 참 웃기기도하고 재밌기도 했는데,
    미노님 앞으로 기대할께요~ㅎㅎ

  10. BlogIcon WMINO


    기대 맘껏 해주십쇼!
    그래야 저도 긴장하고 더 열심히 쓸테니까요.

    이 곡외에도 재주소년은.
    참 재밌는 곡들 많아요.

  11. BlogIcon [subit]


    잘보고 갑니다. ㅋ 오늘 오후랑 정말 어울리는 노래네요 ㅋ

  12. BlogIcon WMINO


    그러게 말이예요.
    오후랑도 참 어울리는 곡이네요.
    전 저녁에만 들었었는데요.^^

  13. BlogIcon 배가본드


    팀블 첫 포스팅이시네요 ^^ ㅊㅋㅊㅋ
    제주소년인줄 알았어요 ㅎ

    써니의 음악공간이 팀블로 재탄생하면서.. 완전기대하고 있답니다 ^^/

  14. BlogIcon WMINO


    제주도에서 태어난 팀이예요.
    그래서 재주 있다 할 때 재 자와.
    제주도 할 때 주 를 따서.
    재주소년.^^

    기대 많이 해주셔요!

  15. BlogIcon Sunnу


    그럼 팀블로 재탄생하기 전에는요...

    (시무룩...)

  16. BlogIcon Navi.


    '팀블로그 되기 전에 써니님 혼자 포스팅 할 때도 감성100%였는데 팀블로 재탄생하면 대체 몇 프로 감성인걸까, 우오오오~~~!!!' ← 이런 뜻일거라고 생각합니다.

    ^-^

  17. BlogIcon 배가본드


    팀블로그 되기 전에 써니님 혼자 포스팅 할 때도 감성100%였는데 팀블로 재탄생하면 대체 몇 프로 감성인걸까
    -> 이게 맞습니다. ㅡ,.ㅡa 써니님.. ㅠㅠ

  18. BlogIcon Sunnу


    급방긋 ^_^

  19. BlogIcon 데이먼


    귤은 한 달전에 사먹어 봤네요.
    으.... 귤을 사놓았을텐데 누가 다먹었지!!!!
    전 절대로 손도 안 댔는데 ㅠㅠ
    나중에 귤 사게되면 제가 먼저 먹어버려야겠어요.

    방학 하고 이불속에 들어가 TV를 켜고~
    방을 따듯하게 하고~
    귤을 까먹으면 정말 아늑하죠~~

  20. BlogIcon WMINO


    귤은 이상하게 많이 안 먹은 거 같은데....
    먹다보면 껍질이 수북히....

    데이먼님 댓글 감사드립니다.^^

  21. BlogIcon rudo


    아. 미노님 반가워요. 첫번째 포스팅이군요?
    사실, 겨울에 귤은 손이 노랗게 될 정도로 까먹었던 기억이 새삼 떠올랐어요.
    벌써 귤이 어울릴 계절이 되었네요.ㅋ

    제주소년노래.. 첨인것 같아요. 잘듣고갑니다~~

  22. BlogIcon WMINO


    제주소년! 아니죠.
    재주소년~ 맞습니다.^^

    귤을 손이 노랗게 될 정도로 까먹으면....
    속이 '치이이익.'하고 쓰릴 때도 있어요.^^

  23. BlogIcon 초하


    팀블로그를 준비중이신가 봅니다. ^^ 응원을 보냅니다.

    써니님의 놀란 댓글 따라 다녀갑니다.
    물론 저도 귤을 무쟈게 좋아합니다. 아마도 싫어하시는 분은 없으실 듯...
    따듯하고 행복한 겨울 나시길, 앞으로도 자주 뵐 수 있길 바랍니다~~~

  24. BlogIcon Sunnу


    네 ^^ 팀블로그 준비는 끝났고 월요일부터 시작했습니다.
    그간 초하님을 여러 블로그에서 뵜는데 미처 먼저 인사드리지 못했네요. 앞으로 자주 뵐께요~

  25. BlogIcon WMINO


    응원감사합니다.^^

    귤 싫어하는 사람, 은근히 많더라구요.
    초하님도 따듯하고 행복한 겨울 되셔요.
    써니의 음악 공간도 자주 놀라와주시구요.^^

  26. BlogIcon ludensk


    귤+_+ 정말 좋아하는 노래에요ㅎㅎ
    저희집에 재주소년 전앨범이 있을정도로 제가 팬이죠(...는 아니고 누님이 팬이에요)
    써니님과 함께하는 포스팅 기대하고 있습니다~ㅎ

  27. BlogIcon WMINO


    오! 재주소년 전 앨범이 있으시다니!
    고수님이시군요!!!

    루덴님도 앞으로 계속 기대해주셔요.^^

  28. 놀부흉내


    아니, 새 시작에서 벌써 두번짼가요? 암튼 반갑고 노래도 잘 들었습니다. (n_n 6)
    참 예쁜 곡이네요. 문장도 예쁘고 ...

    실은 제가 귤을 너무 안 좋아해요. 한 겨울내 서너개 먹을 정돈데...
    하지만 오늘은 PC를 좀 떠나 과일가게에 가서 몇개 사먹어볼까 생각해요.

  29. BlogIcon WMINO


    네!
    귤, 맛있습니다.
    새콤달콤 귤.

    아....
    저도 귤 먹고 싶은데....
    여긴 과일을 안 주네요. *^___^*

Leave a Repl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