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싱글 리뷰 : 백지영 [잊지 말아요]

Posted By Sunnу
백지영
잊지 말아요
2009


대중 가수로서 자신이 잘 하는 것이 무엇이고 또 자신에게 어울리는 음악이 무엇인지 가려내는 안목은 보이지 않게 그 가수의 성공에 큰 영향을 끼친다. 음악적 재능이 있음에도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꿰뚫지 못해 가요계에서 사라져 버린 이들의 경우만 놓고 봐도 짐작이 가듯이 이러한 안목은 대중 가수로서 절대 간과되어서는 안될 기본 덕목 중의 하나로 인식된다.


그런 면에서 볼 때 백지영은 매우 성공적인 부류에 속한다. '사랑 안해', '총맞은 것처럼', '내 귀에 캔디'로 이어지는 다채로운 음악적 변화는 그가 가진 지피지기의 통찰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결과물들이다. 새롭게 컷트된 '잊지 말아요'의 경우 호화로운 캐스팅의 대작 드라마에 삽입되는 O.S.T 라는 사실과 '내 귀의 캔디'에서 보여준 이미지의 반전을 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에게는 놓치기 싫은 선택이자 기회였을 것이다.


곡의 시작과 끝에 원 멜로디에서 한 옥타브 낮은 후렴구를 배치함으로써 주춧돌을 잡아놓고 그 안에서 극적인 카타르시스를 끌어내는 구성은 지금까지 봐왔던 백지영표 발라드에 그 줄기를 대고 있음에도 시각적인 요소가 더해지는 드라마나 영화 O.S.T의 특성상 큰 진부함 없이 다가온다. 백지영의 안목이 골라낸 이 웰메이드 싱글이 그의 히트곡 리스트에 나열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신고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그 외 구독 옵션

Comment List

  1. BlogIcon 빛이드는창


    들어보고싶은데... 이건 없군요ㅜㅜㅜ
    검색해서 들어봐야겠어서... ost라면... 들어보면 귀에 익숙한 음악일듯한 느낌이로군요~^^
    백지영은 성격도 좋구, 가수로서도 최고인듯합니다.^^가창력...오우~~^^

  2. BlogIcon Sunnу


    백지영은 백지영만의 감정이입이 있죠. 그 것이 고유의 스타일을 만들어내는 것이구요. ^^ 댓글 감사합니다.

  3. BlogIcon andy


    음악 블로그 찾았었는데 써니님 블로그에 오게됬네요
    링커가 되도 되겠쬬?^^

  4. BlogIcon Sunnу


    그럼요. 오히려 링크해주셔서 감사하지요. ^^

  5. BlogIcon 함차가족


    함차맘은 최근노래에 좀 거리가 있는편인데 저노래역쉬,,한번들어볼수 있을줄알았는데
    찾아들어봐야겠어요

  6. BlogIcon Sunnу


    요즘에는 발라드 곡들이 많이 나오니 찾아서 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7. 굿잡


    가수들 보면 한심한 사람들 많죠.
    노래를 만든 사람(작사,작곡가),부르는 사람(가수), 듣는 사람(대중)가 모두 느낌을 가지고 감정이입할 수 있게 하는게 아니라 지 가창력 뽐내는 혹은 기교를 뽐내는 방식으로 부르려드는 가수들 말이죠.
    비틀 필요가 없는데 비틀고 고음이 필요 없는데 고음 자랑하면서 노래 전체의 흐름을 깨먹죠.
    노래의 기본이라할 감정 표현에 가장 충실한 가수 중 한 명이 백지영이고 그래서 백지영 노래는 다 들을만 하더군요.

  8. BlogIcon menhealthblog


    He gets a pass this year. But I am worried about some things next year. Hopefully the FO won’t sit on their hands again.

Leave a Repl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