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My Chemical Romance, 그들이 온다!

Posted By Sunnу

2008년 1월 21일 써니의 음악공간♪

'스물여덟 번째 공간'



그들이 옵니다. 아니 이미 한국에 도착해서 관광을 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죠. 내일 22일에 드디어 그들의 첫번째 내한공연이 올림픽 공원 올림픽 홀에서 열립니다. 이미 작년부터 이들의 한국 방문은 많은 여성 팬들의 가슴을 콩닥콩닥 부르르르(?)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아마 대단한 열기의 공연이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깔끔한 빈티지룩 옷차림에 멋진 비쥬얼을 자랑하는 My Chemical Romance (이하 MCR)는 들으면 들을 수록 끌리게 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멤버들의 훈훈한 외모부터도 그렇겠지만 뛰어난 무대매너에 음악 또한 어렵지 않고 감성적인 멜로디를 가지고 있어서 락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이들의 음악을 듣다보면 쉽게 빠져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의 음악 장르는 이모코어 (Emotional Hardcore)라고 해서, '감정에 호소하는 하드코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장르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정작 MCR 본인들은 이모코어라고 불리는 것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르를 떠나서 '감정에 호소'하는 음악이기 때문에 곡들의 중간중간에 팝적인 요소가 묻어나 친숙한 느낌이 듭니다. 이들의 음악을 듣고 있으면 자기 자신도 모르게 멜로디를 즐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의 3집 타이틀 곡이었던 'Welcome To The Black Parade'는 거대한 행진 같은 분위기를 띠다가 곡 중반부터는 노래에 속도감이 붙으며 펑크 락 같은 느낌으로 바뀝니다. 한국 락에서는 아주 보기 힘든 구성을 가지고 있어서 처음에는 낮설 수도 있지만 몇 번 듣다보면 놀랄 정도로 노래가 친숙해지는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MCR의 보컬, 제라드 웨이는 밴드의 음악에 딱 맞는 보이스 컬러와 호소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대중적 성공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잘생긴 것도 있습니다 :D) 같은 3집에 수록되어 있는 'I Don't Love You'는 이런 제라드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잘 나타내 주는 곡입니다. 아마 MCR을 모르셨던 분이라면 이 두 곡만으로도 그들에게 푹 빠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y Chemical Romance의 이번 내한공연을 놓치시면 앞으로 몇 년간 그들의 공연을 보지 못할 수도 있으니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내일 꼭 가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아직 인터파크에서 티켓이 꽤 남아 있으니 어서 예매를 하시길... 아마 절대 후회하지 않을 멋진 공연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순수한 마음으로 제가 추천해 드립니다. :D)






※음원은 게시일을 기준으로 약 1주일간 제공되며 1주일 후에는 삭제됩니다.

신고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그 외 구독 옵션

Comment List

  1. BlogIcon 궁극의 힘


    처음 들었는데도 노래가 많이 익숙한느낌이 나네영.ㅋ
    보컬 목소리가 개성있는거같아영. 고음도 쫙쫙 올라가넹..

  2. BlogIcon Sunnу


    We will carry on~ 이 부분은 한국 방송에서도 가끔 나오고 해서 친숙하실 수도 있어요 ^^

  3. BlogIcon 장형진


    평소에 이런 음악은 잘 안듣는지라 큰 맘먹고 플레이 버튼 누르고 끝까지 다들었는데 이런것도 좋네요~ 으하하 :)

  4. BlogIcon Sunnу


    정말요? 으하하 :D

  5. BlogIcon 권대리


    이거야 원...
    즐거운 맘으로 감상해볼려고 해도...
    사무실인지라, 스피커 볼륨을 키울수가 없네요..ㅎㅎ

    있다가 점심시간에나 잠깐 들어봐야겠어요! ^^

  6. BlogIcon Sunnу


    네 ^^ 권대리님께서도 사무실에서 눈치블로깅을
    즐기시는군요 ㅎㅎ

  7. BlogIcon 엠의세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의 보컬이네요. ^^
    소개 감사합니다~

  8. BlogIcon Sunnу


    좋은 밴드랍니다~ :D

  9. BlogIcon 투모로우


    안녕하세요, 에코님 블로그타고 왔어요 :) 좋은 음악이 많은 블로그네요~ 종종 올께요~

    올해는 초반부터 많은 공연을 접하네요, 마룬 5, 제임스블런트, 제이슨 므라즈, 마이 케미컬 로맨스까지 :)

    근데요, 저 음원은 어떻게 올리신건가요? 요즘 저작권문제때문에,
    눈치보면서 저두 올리고는 있찌만 참 찝찝해요.ㅋㅋ
    죠거 혹시 AnyBMG처럼 서비스하는 곳에서 가져오신건가요? ^^;;

  10. BlogIcon Sunnу


    아뇨.. 따로 올린 거랍니다..^^;

    아무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D

  11. BlogIcon ritethinka


    작년 1학기때 원어민에게 영어를 배우는 교양 수업중, 조를 짜서 영어권 음악을 한곡을 골라 소개하는 Music Presentation이라는 과제가 있었습니다. 같이 수업을 듣는 동기들 중 한 조가 이 밴드의 저 노래를 골라왔더군요. 점수를 잘 받겠다는 생각에 다른 조와 차별화를 위한 특별 뮤직비디오 상영까지 했었습니다만, 이런 음악과 비디오에 적응하지 못한 청자들의 반응이 시큰둥...-_- 뮤직비디오를 보여줬던 것이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 결국 그 프레젠테이션에서 그다지 좋은 점수를 못받았다죠? ^^

    음악을 골랐던 그 친구에겐 약간은 미안합니다만,
    제 기억에 My Chemical Romance는 이런 나름 재밌었던 기억으로 남아있군요. 하하 ^^

  12. BlogIcon Sunnу


    이들의 뮤비는 한국 정서에 기본적으로 맞지 않기 때문에 일단 음악에 적응을 하고 봐야 이해가 간답니다... 저도 첨에는 '이게 뭐야...?' 하고 봤었죠 ^^;;

  13. BlogIcon 태공망


    히로님도 가시는 건가요? ㅋㅋ
    노래 좋아요.. 공연 같은거 참 좋아하는데..
    요즘엔 아예 시간이 안나네요...
    역시.. 대학생때가 좋았어..ㅜ.ㅜ

  14. BlogIcon Sunnу


    ^^ 바쁘신 태공망님...

  15. BlogIcon Young Kyoung ™


    와우~ 써니님. 음악 좋네요.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저도 락을 좋아하나 보네요. ㅎㅎ
    감정에 호소하는 하드코어라 ㅎㅎ 맞는 말인 것 같네요.
    극적인 것 같아요 음악이 ...:)

  16. BlogIcon Sunnу


    아, 그렇군요 ^^ 댓글 감사합니다.

  17. BlogIcon Young Kyoung ™


    써니님~
    'welcome to the black parade'
    이 음악 굉장히 중독성 있네요.;;
    어떤면에선 서태지7집을 연상케도 하는 ...
    아무튼 자꾸 듣고 있습니다. :)

  18. BlogIcon Sunnу


    들으면 들을수록 좋아지는 노래입니다.. 신기하죠..
    잘 감상하시고 질문하신 건 내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한국에 있지 않아서 이제 자야하기 때문에 ^^;

  19. BlogIcon Young Kyoung ™


    네 편하신대로 하세요. :)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해요.

  20. BlogIcon 그리스인마틴


    음악에 대한 호감과 사랑이 대단하시네요.
    공연을 마지막으로 본게 언제인가도 잊어버렸습니다.
    아... 그리고 이들이 누군지도 모르겠네요.
    일단 노래를 듣고 있습니다 ^^

  21. BlogIcon Sunnу


    나온지 몇년 안된 밴드라 잘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
    근데 나오자 마자 엄청난 속도로 전세계의 락 팬들을 집어삼킨 무서운 밴드죠.. 요즘 락의 트랜드를 모두 보여주고 있습니다.. ㅎㅎ

  22. BlogIcon Yasu


    보컬이...남자인데 쎅쉬하네요??

  23. BlogIcon Sunnу


    정말 섹시한가요? ㅎㅎ

  24. BlogIcon 에코


    정말 sunny님 덕분에 많은 노래를 알게되는것 같습니다.
    잘들었어요~
    노래 너무 좋아요, 며칠빠질것 같은데요?^^

  25. BlogIcon Sunnу


    며칠이 아니라 잘못하면 앞으로 완전히 빠지실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

  26. BlogIcon 로카르노


    처음 들었는데 노래 정말 좋네요^^
    귓가에 울리는것 같은게 중독성 있는것 같아요^^ 잘들었어요^^

  27. BlogIcon Sunnу


    로카르노님이 좋아하시니 저도 좋군요 ^^

  28. BlogIcon 나나


    꺄아- 제가 즐겨듣는 welcome to the black paradeeeeeeeeee!!!!!
    역시 오빠랑 저랑은 음악취향이 비슷하다니까요~>_<ㅋㅋ

  29. BlogIcon Sunnу


    미국에 있는 나나라면 분명 MCR을 좋아할 거라고 생각했어 ㅋㅋ

  30. BlogIcon Deborah


    보편적인 하드코어 보컬이네..ㅎㅎㅎ 하드코어 보컬을 보면 다 비슷해 별로 차별화된 느낌을 많이 못받는다. 내가 특정 몇 밴드를 비교한 결과는 그렇다.
    지금 들리는곡은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하드코어의 스피드가 나오네 하하하..
    이곡 듣고 있자니 조 암스트롱 보컬이 생각나니?

  31. BlogIcon Sunnу


    요즘 세계 락음악계의 대세인 밴드입니다..

    이제 조금씩 락음악 관련 포스팅을.. ㅎㅎ

  32. BlogIcon 긍정의 힘


    잇힝~^_^
    그들이 오는건가염??
    우핫~+_+b 노래 좋네염~ㅋㅋ

  33. BlogIcon Sunnу


    네 ^^ 그들이 이미 왔죠!

  34. BlogIcon clotho


    제라드의 라이브가 안습이라는 말이 여기저기 떠돌고는 있지만.. 뭐, 상관 없습니다. 저는 제가 다 부를거니까요!!! 오늘 시간 참 안 가는군요. 벌써부터 두근반세근반하고 있답니다. 좋은 공연 보시길요~ ^^w

  35. BlogIcon Sunnу


    아.. 공연 가시는군요 +_+
    저는 미국에 있어서 MCR 미국 돌아오면 보면 됩니다 ^^;
    즐겁게 보고 오시길!

  36. BlogIcon PeoST


    MCR 라이브가 최큼 많이 약해서 ;;; ㅎㅎㅎ

    참고로 welcome to the black parade 드럼 따다가 죽을 뻔 했습니다 ㄱ- ;;;
    [안되는 롤을 억지로 했지요 ㅋㅋㅋ]

Leave a Repl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