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음악 페이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17. 22:16

본문

반응형

2007년 12월 17일 써니의 음악공간♪ 

'첫 번째 공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피 좋아하세요? 좋아 하신다면 어떤 커피를 좋아하시나요?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아니면 다방커피라도 좋습니다. 써니의 음악공간이 따뜻한 차나 커피 한 잔과 함게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음악 페이퍼를 지향하는 만큼 오늘 첫번째 공간에서는 커피에 대해 짤막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얼마 전에 커피프린스 1호점이라는 드라마가 사람들의 찬사를 받으며 막을 내렸는데요. 이 드라마는 우리가 평소에 '커피'에 대해 무의식중에 가지고 있었던 고급스러운 느낌이나 따뜻함을 드라마를 통해 표현해 냄으로써 사람들의 커피에 대한 관심도를 크게 높여 주었습니다. 소재 자체가 커피였고 연출 방식이나 모든 면에서 트렌디한 드라마라는 평가를 받았었죠. 하지만 커피프린스 1호점을 트렌디 드라마로 만들어준 진짜 숨은 공신은 단연, 음악이었습니다.


지금 들으시는 음악은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 삽입되었던 The Melody의 Good Bye라는 곡으로 극 초반에 흘러나왔던 곡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고 애틋하면서도 몽롱한 느낌을 주는 곡입니다. 특히 보컬의 기교 없는 직선적이지만 따뜻한 음처리 때문에 더욱 더 느낌이 살아나는데요. 저는 이 곡을 들으면 연인과 헤어진 후 지나간 추억들을 되새기는 장면이 상상이 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장면이 상상이 되실 지 모르겠네요.

한 번 상상해 보세요. 아 물론 따뜻한 커피 한 잔과 그에 맞는 음악을 틀어놓으시구요. 어색하더라도 억지로 분위기를 잡아보고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어떤 음악은 매우 따뜻하고 포근한 장면이 떠오르실 꺼고 또 어떤 음악은 애틋하고 슬픈 장면이 떠오르실 겁니다. 그러면서 지나간 추억들, 행복했던 기억들 모두 같이 떠올려 보면, 어느새 마음이 편안해지고 따뜻해짐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겨울은 찾아왔고 밖은 매우 춥습니다. 춥다고 집에만 계시지 마시고 주위를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커피 한 잔, 음악, 그리고 주위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한다면 이 추운 겨울도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음악 페이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뭔 짓을 한겨?  (6) 2007.12.19
상상을 많이 하면 늙지 않는다?  (15) 2007.12.18
첫걸음을 내디디며..  (7) 2007.12.1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