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우울한 날, 가슴을 적셔줄 이승기의 목소리

Posted By Sunnу

2008년 4월 2일 써니의 음악공간♪

'62번째 공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가 오면 사람은 우울해집니다. 속설로는 원시시대에 어둡고 칙칙한 동굴에서 생활하며 느꼈던 경험이 후손인 현생인류에게도 전해져서 침울해진다라는 말도 있습니다만, 사실 과학적인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우리 뇌 속에는 어두울수록 잘 분비되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있는데, 비가 오게 되면서 빛이 줄어듦에 따라 많이 분비되면서 수면 및 진정 작용을 유발해서 사람을 침울하고 감성적인 상태로 만든다고 합니다.


침울하고 감성적인 상태가 되면 우리는 생각이 많아집니다. 밖에는 비가 쏟아지고 있고... 뭔가 멍하면서도 허전한 기분을 어떻게 할 수가 없는 것이죠. 김이 모락모락 나는 따뜻한 차나 음식도 먹고 싶고... 특히 침울한 마음을 달래줄 음악을 들으며 조용히 감상에 젖어보고도 싶은... 분위기 있는 음악이 필요한 상황이 오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J.K. 김동욱의 '미련한 사랑'을 이승기가 새로운 느낌으로 리메이크한 곡을 띄워 드릴까 합니다.  권태기에 빠진 남녀... 행여나 여자의 마음이 변하지는 않을까 불안해 하는 남자의 마음을 깊이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분위기 있게 풀어낸 곡으로, 잔잔하게 귀에 울리는 기타 소리와 이승기의 편안하고 담백한 보컬이 부담감 없이 다가와서 연령대에 상관없이 쉽게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들을 수 있는, 비오는 날에 듣기에는 아주 제격인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승기 - 미련한 사랑'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날이 오면 집에서 마냥 있는 것보다는, 시디에 분위기 있는 곡을 잔뜩 담아서 가까운 시내로 드라이브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차창에 부딪히는 빗방울과 그 사이로 번지는 도시의 불빛들, 좌우로 바쁘게 움직이며 빗방울을 닦아내는 와이퍼, 그리고 빗소리와 함께 들려오는 잔잔한 음악까지... 모두 비오는 날에만 느껴볼 수 있는 것들이 아닐까요?






※음원은 게시일을 기준으로 약 1주일간 제공되며 1주일 후에는 삭제됩니다.

신고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그 외 구독 옵션

Comment List

  1. BlogIcon Julie.


    이승기다아아 + +
    무슨곡을 불러도 다 소화해내는. 한때 길가다가 이승기가 부른 제발 만 나오면 멈춰서서 다 듣고 갈 정도.
    노래 너무 잘듣고 가요.

  2. BlogIcon Sunnу


    정말 멈춰서서 다 듣고 가시나요? 많이 좋아하시나봐요? ^^

  3. BlogIcon 영경


    허당 이승기...군요.

    이 음악 들으니까 군대에서 그렇게도 잘 갈구고 짜증나게 하던 선임병 한명이 생각나네요.
    그런데 그 선임병이 비오면 항상 감성적으로 변하곤 했어요. 말 없이 침상 끝에 앉아 조용히 음악만 들었죠.
    무슨 사연이 있었던 건지 모르겠지만요.ㅎ 그때만큼은 왠지 가서 말이라도 걸어주고 싶었죠.

  4. BlogIcon Sunnу


    극과 극의 이미지네요.. 계속 짜증나게 굴다가도 비만 오면 갑자기 순한 양으로 변신? ㅎㅎ

  5. BlogIcon 호랑이님


    이승기 정말 좋아해요. ^^
    감사합니다.

  6. BlogIcon Sunnу


    별말씀을 ^^; 제가 감사하죠~

  7. BlogIcon rudo


    차가 있다면, 써니님 말씀에 백번 공감하겠지만, 차가 없는 저로서는 mp3에 잔뜩 담아서 버스를 타는 방법을 종종 이용하기도 하죠.ㅋ
    비오는 날만 할 수 있는 일이기도 하지만, 가끔은 필요한것 같아요.ㅋ

    이승기 이번 리메이크도 좋지만, 정규앨범이 빨리 나왔음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두요.ㅋ

    목소리가 완전, 방금 타놓은 커피랑 엄마손 파이에 딱이군요~ㅋ

  8. BlogIcon Sunnу


    타놓은 커피와 엄마손 파이.. ^^

  9. BlogIcon 짠이아빠


    드디어 올리셨군요.. 아님 더 올라오나요.. ^^
    글 참.. 맛깔나게 잘 쓰시네요.. ^^ 자주 들립니다.
    참.. 트래백 남깁니다.. ^^

  10. BlogIcon Sunnу


    아... 다른 관점에서 하나 더 쓰게 될 것 같습니다 ^^

  11. BlogIcon 핑키


    허당 이승기~
    노래할땐 정말 멋져여~ 노래도 잘하궁

  12. BlogIcon Sunnу


    네.. 원래 직업이 가수인걸요 ㅎㅎ

  13. BlogIcon 밀감돌이


    어엇 이 노래는 !
    이 노래 정말 좋아라했는데, 이승기도 좋지만 역시 원곡이 짱이네요

  14. BlogIcon Sunnу


    원곡은 원곡대로.. 이승기는 이승기대로 괜찮아요 ^^

  15. BlogIcon 권대리


    음... 블로그 재개를 축하하는 곡으로 딱인데요? ㅎㅎ

    블로그 다시 재개합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드리고 (걱정한거 없는디? 이러시면..ㅡ.ㅡ")

    오늘하루도 활기차게!!

    ^-----^

  16. BlogIcon Sunnу


    다시 시작하시는 건가요? 이제 좀 마음에 여유가 생기셨나봐요? ^^

  17. BlogIcon 리처드파커


    오늘처럼 화창한 날에 따뜻한 곳에 앉아 있는데도
    이 음악을 들으니 왠지 비냄새가 나는 거 같습니다.

    근데 써니님, 날짜가 바뀌었네요? 어떻게 된건지 ^^

  18. BlogIcon Sunnу


    사람은 실수할 때도 있는거죠 ㅠㅠ

  19. BlogIcon 감성두부


    비오는 날에 정말 딱 들어맞는 곡이군요.
    곡 선정이 어찌나 탁월하신지~
    다만, 어제 들었음 좋았으련만!
    오늘은 날이 화창하군요~ -ㅅ-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0. BlogIcon Sunnу


    그러게요.. 날씨에 맞춘 포스팅이 타이밍을 잡기가 좀 어렵습니다 ^^;

  21. BlogIcon Early Adopter


    아..이승기 이번 리메이크앨범 너무 좋아요..그중에서도 저는 너의 곁으로가 너무 좋네요*^^*

  22. BlogIcon Sunnу


    너의 곁으로를 이승기 목소리로 다시 들으니 좋더군요 :D

  23. BlogIcon 마케팅스


    리메이크 저번거에 리아의눈물이 괜찮았는데, 이번엔 남성보컬 리메이크 인가봐요,, 허당 이승기 ^ ㅎ 목소리좋고 노래 참 잘하는데 닉넴이 허당이라니 .. ㅎ

  24. BlogIcon Sunnу


    닉넴이 허당.. ㅋ 그래도 대중에게 '이승기'라는 이름을 크게 어필했으니 괜찮을 것 같네요 ^^

  25. BlogIcon 그리스인마틴


    써니님은 언제나 제 마음을 잘 아시는 듯 합니다.
    어쩌면 올때마다 지금 기분에 가장 잘 어울리는 곡을 선곡해 주시네요.
    자주 못오지만 오고나면 잘 왔다는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26. BlogIcon Sunnу


    별말씀을요.. 항상 좋은글 추천해 주시는 마틴님 :D
    블코의 업드린 블로거에 항상 이름이 올라와 계세요 ㅎㅎ

  27. BlogIcon 에코


    평소 이승기랑 다른 느낌이 들어요^^;ㅋ

  28. BlogIcon Sunnу


    어떻게 다르세요? '-'?

  29. BlogIcon heidi


    아.. 비가 안 오는게 안타깝다는.. ㅠㅠ;
    이 노래.. 예전에 어떤 드라마 주제곡(?^^)으로 쓰였을 때.. 자주 들었는데요.
    이 승기군(?^^)이 부르니 또 다른 느낌이네요..
    덧) 그런데.. 와.. 써니님. 블로그.. 너무 멋지잖아요.. 두리번 두리번~
    아무리 봐도.. 너무 멋져요. 멋지게 새단장하신 거 축하드려요. ^^

  30. BlogIcon Sunnу


    앗... 하이디님...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정말 괜찮나요? ^^;

  31. BlogIcon 장대비


    오오 이승기 오오..
    제가 좋아하는 신세대 가수 이승기ㅠ_ㅠ
    오늘 비가 왔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워요..
    이승기목소리는 정말 굳..

  32. BlogIcon Sunnу


    이승기 포스팅에 말을 제대로 잇지 못하시는 장대비님 ^^

  33. BlogIcon 첫눈e


    허당이 1박2일에 나오면서 좀더 친근해졌다는...ㅋㅋㅋ
    노래는 사무실이기에 패스;; ㅋㅋ

Leave a Repl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