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오는 날, 듀엣곡이 주는 잔잔한 감동

음악 페이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4. 10. 13:27

본문

반응형

2008년 4월 10일 써니의 음악공간♪

'64번째 공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발라드는 일반적으로 솔로 가수가 부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상대적으로 남녀 가수가 같이 부르는 듀엣곡의 비중은 꽤나 적은 편인데 아주 가끔씩은 '잘 만든 듀엣곡 하나, 열 솔로곡 안 부럽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의 훌륭한 듀엣곡이 나올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듀엣곡이 세계적인 남녀가수에 의해 불러진 것이라면 그 노래는 전세계에 울려 퍼지며 '명곡'으로 남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와 브라이언 맥나잇(Brian Mcknight)의 'Whenever You Call'이라는 곡 또한 그 명곡들 중에 하나로 평가되는 곡입니다.



'Whenever You Call'



Whenever You Call은 사실 머라이어 캐리의 7집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이였습니다만, 머라이어 캐리의 히트곡을 모은 콜렉션 앨범, '#1's'를 홍보하기 위해 당시 남자 R&B 가수로써는 머라이어 캐리 만큼의 인기를 구가하던 브라이언 맥나잇의 목소리가 더해져 새롭게 듀엣곡으로 새롭게 재탄생한 곡입니다. 감미로운 목소리와 안정적인 기교로 섬세한 감정선을 표현하는 브라이언 맥나잇과 허스키한 목소리에 부드러움과 힘을 모두 가지고 있는 머라이어 캐리의 만남은 넓은 음역대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면서도 절묘한 하모니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당신이 부를 때면 언제나...'라는 제목처럼 노래 안에서는 남녀 서로가 사랑을 통해 느끼는 감정들을 하나씩 표현해가면서 "사랑의 힘은 강한 것이다... 그리고 그 힘에 굴복하게 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라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는데, 일방적인 한 사람의 관점이 아닌 남녀 서로의 관점에서 이야기를 풀어나가기 때문에 좀 더 복잡한 감정을 담아내며, 노래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끝을 맺는 마지막 순간까지 때로는 촉촉하게, 그리고 때로는 강하게 우리의 마음을 적시고 물들여 가면서 잔잔한 여운을 남깁니다.


최고의 두 R&B 가수가 들려주는 하모니... 그리고 환상적인 기교... 잠시나마 쉬어가면서 이들의 노래를 통해 감수성에 푹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오늘같이 우울한 날씨에 듣기에는 더없이 좋은 곡이 아닐까요...?



※동영상에 문제가 있어서 음악 플레이어로 교체되었습니다.


 

 

※음원은 게시일을 기준으로 약 1주일간 제공되며 1주일 후에는 삭제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