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화요비가 이걸 고등학생 때 불렀다고?

Posted By Sunnу

2008년 1월 7일 써니의 음악공간♪

'열아홉 번째 공간'



요즘 어린 가수들이 많이 가요계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물론 예전부터 어린 가수들이 대뷔를 해왔지만 요즘 어린 가수들은 더욱 더 철저하게 준비되고 계획되어 데뷔를 하는 것 같습니다. 다들 노래를 잘 하고 잘 생기고 이뻐서 좋은데 뭔가 가창력에서 그리 큰 개성이 느껴지지는 않아 왠지 단순한 음악 상품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가면서 자신만의 느낌이나 개성이 생기지만 그 것 또한 상당한 시간이 걸리므로 마냥 지켜봐줄 수는 없는 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고 해도 가끔 뛰어난 개성과 가창력을 가진 어린 가수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90년대 후반부터 보자면 크게 성공한 케이스에 양파, 박효신, 화요비, 보아가 있겠고 가장 최근엔 윤하 정도가 될 듯 합니다. 모두 대단한 가수들이지만 특히 이 중에서 정통 R&B로 데뷔한 화요비는 1집 때 가장 놀라운 모습을 보여줬었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2000년에 1집 앨범을 낼 당시 가요계에서는 대단한 신인이 데뷔했다고 했었고 모든 곡에서 본토 스타일의 기교와 느낌을 보여주며 좀 과장되어서 '한국의 머라이어 캐리'라고 까지 불리기도 했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현재 화요비의 5집까지 나온 상황에서 가장 명반은 1집이라고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꼽히고 있고, 확실히 전곡 모두 완성도가 높고 대중성도 갖춘 곡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딩이라고 무시하나요?



그 중에서도 타이틀곡이었던 'Lie'는 지금 2008년에 들고 나와도 손색이 없는 고급스런 음의 구성에, 고등학생 때 불렀다고는 믿기지 않을만한 성숙한 감정이입과 테크닉이 곡에서 묻어 나오고 있었는데 특히 타고난 듯한 뛰어난 리듬감이 곡 전체를 더욱 맛깔 나고 알차게 해주고 있습니다. 다른 곡들도 매우 훌륭한 완성도를 자랑하니 만약 들어보지 못하셨다면 인터넷 음악 사이트나 음반을 구매해서 들어보셨으면 합니다.


최근에는 악화된 성대 때문에 성대결절 수술을 받고 상태가 호전되어 올 2~3월쯤에 나올 6집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는 화요비, 부디 목 관리를 잘 하고 소중하게 아껴서 예전과 같은 가창력과 음악성을 보여주기를 바랄 뿐입니다. :D 여러분은 화요비의 어떤 노래를 좋아하시나요?



※블로그 오른쪽 사이드바에 보이는 주황색 위젯에서 오늘 날짜를 선택하시면 해당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곡은 포스팅 날짜를 기준으로 3일간 제공됩니다.



신고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그 외 구독 옵션

Comment List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페니웨이™


    와 옆의 위젯 엄청 신기하네요^^

    화요비의 노래는 위의 나나님 말씀처럼 리메이크한 "어떤가요"하고, "그런일은"이 가장 좋습니다^^

  3. BlogIcon Sunnу


    역시 '그런일은'과 '어떤가요'도 인기가 좋군요 ^^

  4. BlogIcon heidi


    아.. 정말 노래를 잘하네요.
    가끔씩 윤도현의 러브레터같은 곳에서 노래를 하는 걸 들은 적은 있긴 했지만,
    그렇게 어릴때 데뷔한 줄은 모르고 있었네요.
    그런데, 5집까지 나왔는데 여전히 1집이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는 사실은 좀 슬퍼요... ^^;

    좋은 노래에 해설까지.. 꼭 잛은 라디오를 듣고 가는 느낌입니다.
    감사히 잘 듣고 갑니다. ^^*

    덧) 아.. 그리고 쥬크박스(?^^).. 정말 신기하고 예뻐요.

  5. BlogIcon Sunnу


    와, 하이디님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젯은... 하이디님도 달아보시겠어요? :D

  6. BlogIcon saziko


    노래 정말 좋아요,, ^ ^
    리뷰도 잘읽고 음악도 잘 읽고 갑니다,,

    와 멋진 공간이예요,,부럽습니다,,
    늘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7. BlogIcon Sunnу


    과분한 칭찬이십니다.. ^^

  8. BlogIcon 이니스티아


    저두 한번 음악관련 포스팅을 해볼까요^^?
    요거 ~~~시도하면. 써니님과..경쟁대상이 될련지두.모르겠네요^^;
    기대해 주세요~~~~~
    곧.저두 시작할지두.ㅎㅎ

    뭐.아직 써니님을 이길수는 없겠지만요~~~

  9. BlogIcon Sunnу


    저는 대환영인걸요..? 블로그를 시작해보니
    대부분의 블로거가 음악과 함께 가사올리고
    그냥 몇글자 적는 수준이고 음악을 다루는
    블로그 자체도 적어서 아직 많은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서 '음악'이라는 카테고리가 없다는게
    슬퍼요.. ㅠㅠ

  10. BlogIcon 꼬이


    역시 화요비 목소리 좋습니다....티비 연예 프로그램 나올때는 어지간히 엽기라...이런 음악을 들으며 떠올리면 상상이 안가요...ㅎㅎㅎ

  11. BlogIcon Sunnу


    다른 티비 프로그램에 나오면 사람이 너무 솔직해서 재밌어요 ㅋ


  12. 비밀댓글입니다

  13. BlogIcon Sunnу


    아, 그렇군요 ㅋ

  14. 까칠한 소정씨


    아.. 난 '어떤가요'를 젤 좋아하는데
    솔직히 노래방가서 안부른저이 없으니 18번에 가까운 곡일수도;;;
    mv에서 박화요비가 넘 이쁘게 나와서 엄청 여러번 봤었는데
    (피아노치면서 화면보는게 너무 예뻤어 *^^*)

  15. BlogIcon Sunnу


    응 화요비도 귀엽지.. :D

  16. BlogIcon ON2


    박화요비는 잘 모르지만(_노래는 좋은데 이상하게도
    좋아하는 노래는 별로 없어요^^;;) 외국가수 노래중에
    박화요비와 부른곡이 있지 싶은데 생각이 잘 안나요.
    놀랬어요 대학교때가 아니였군요!!!....................

  17. BlogIcon Sunnу


    저도 첨에 까암짝~ 놀랐습니다 '-'

  18. Chae Yeon


    한국의 머라이어캐리,, 정말 인정받는 가수져,, 많은 프로듀서들이 노래잘하는가수, 하면

    거미님아님 화요비님 뽑던데,~ 화요비님이 머라이어캐리를 가장 존경하는가수레염ㅋㅋㅋ

    저저 위에 표현중에 ㅋㅋ 과장된 한국의 머라이어캐리 라고하셧는뎀ㅋㅋ

    그냥 한국의 머라이어캐리로 해염~ㅋㅋ 우리나라에서 머라이어캐리 노래 잘 소화하고,

    또 많이 부른 분도 업는듯,, 저떄 어디서 비교한거봣는데, 화요비님이 가장 평이좋앗어염,

    항상 넘 좋은 앨범이 나와서 진짜 좋터라구염~ 1집떄 정말 대단햇져,,

    lie 라는 곡은 어떤분이 따라할수잇을런지,, 그리고 저떄 많은분들이 소름끼쳣던거,,

    화요비님이 박정현님의 몽중인이라는 곡을 불럿는데, 댓글이나 많은 기자님들이

    박정현님보다 화요비님이 그 곡을 더 잘소화햇다고,, 어쩃든!

    화요비님 노래 완소

  19. *


    화요비씨 팬인데요~^^
    1집부터 5집까지 다 좋은데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안타까워요ㅠㅠ
    유명하지 않아도 좋은 노래들 엄청 많거든요
    6집도 괜찮지만 앞의 앨범보다는 별로인듯 ㅠㅠ 그래두 좋아요 들을수록ㅋㅋ
    5집도 1집만큼 명반이구요~(전 1집에서 6집까지중에서 1집과 5집 젤 좋아해요ㅋㅋ)
    목때문에 요즘 안타깝지만 ㅠㅠ
    가끔 라이브 불안할때도 있지만 그만큼 곡에 빠져서 부르는거 같아요
    박화요비의 특유한 그 느낌때문에 한 번 들으면 빠져나올수가 없어요ㅋㅋ
    암튼 칭찬포스트보니까 기분좋아서 조금 끄적이고 갑니다~

  20. 요비짱


    화요비는 자꾸만 듣고싶은 목소리인것 같아요~~
    성대를 다쳐서 마음고생이 컷던것 같은데
    그래도 우리 곁에서 오래오래 노래불러줬음 해요
    글고 예전 음반 같은 명곡도 많이 나왔으면~~^^

  21. BlogIcon Routines with regard


    Great post. If they are familiar with each other, it should make for an interesting game. <a href="http://www.workoutroutine101.com/health-and-fitness/workout-routines-with-regard-to-men-black-ops-health-and-fitness-do-you-has-what-must-be-done-to-train-just-like-a-navy-close-off.html">Routines with regard</a>

  22. BlogIcon www.cheapdigitalcamerasguide.com


    It should be noted that whilst ordering papers for sale at paper writing service, you can get unkind attitude. In case you feel that the bureau is trying to cheat you, don't buy term paper from it.

  23. BlogIcon foodhygiene.eu


    Nicely presented information in this post, I prefer to read this kind of stuff. The quality of content is fine and the conclusion is excellent.

  24. BlogIcon bbqfood.eu


    Yes des tournois de Guitar Hero ca c'est vraiment le pied.

  25. BlogIcon foodmagazines.eu


    This is a great inspiring Article.I am pretty much pleased with your good Work.You put really very helpful information ..

  26. BlogIcon www.allbusiness.com/personal-finance/15613698-1.html#axzz1wzcvkt


    Hello, how’s it going? Just shared this post with a colleague, we had a good laugh.

  27. BlogIcon www.allbusiness.com/HR-women-in-business/15613739-1.html#axzz1wz


    I have already that kind of information. Thank you!

  28. BlogIcon hair loss causes 101


    Cool activities.

Leave a Repl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