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싱글 리뷰 : 카라 [Lupin]

Posted By WMINO
카라
Lupin
2010


걸그룹의 춘추전국시대인 이 때, 카라는 어느덧 아이돌 걸그룹 중에선 인지도와 인기, 그 외 여러 가지 면을 고려했을 때 본의 아니게 No.2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소녀시대와 원더걸스를 똑같이 No.1 으로 볼 때 카라는 No.3라고 하기엔 조금은 아쉬운 그룹이다. 하지만 이렇게 치솟는 인기가 그들로 하여금 매너리즘에 빠지게 만든 것일까. 카라만이 갖고 있던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를 버린 채 섹시컨셉을 들고 나온 듯 하지만 그들이 부르고 있는 이번 타이틀 곡 Lupin은 이런 섹시함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


이번 신곡 'Lupin'은 예전 즐겨보던 '천사소녀 네티'라는 만화 혹은 'Lupin'이라는 만화가 제작된다면 주제가로 어울릴법하다. 게다가 강렬한 사운드로 시작하는 도입부와 달리 만화 주제가로 변하는 후렴구로 인해 곡 전체의 균형마저 깨지고 있다. 남심을 흔드는 것으로 인지도와 인기는 얻을 수 있지만 거기서 그치는 걸그룹이 되기 쉽다. 모든 걸그룹들이 안고 있는 과제를 어서 빨리 깨달았으면 한다.







신고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그 외 구독 옵션

Comment List

  1. 이전 댓글 더보기
  2. gg


    아 그리고 카라가 귀여운 컨셉을 버렸다고 했는데 미니 3집 노래는 다 들어 보셨는지요? 단지 루팡만 가지고 그러시는건지..? 엄브렐라 무대는 보셨는지요? 님이 팬이라면 카라가 루팡을 발표하면서 계속 컨셉이 섹시가 아니라고 말하는것을 못 들어봤습니까?

  3. BlogIcon wmino


    단지 루팡만 가지고 그러는겁니다.

  4. gg


    또 섹시 컨셉은 정규 2집 워너때 들고 나왔다가 안어울린다고 욕좀 먹었죠 그래서 조금은 남성적인 미스터가 어울린다는 소리를 듣고 작전을 변경한것입니다

  5. BlogIcon wmino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워너가 섹시 컨셉이었군요. 확실히 워너라는 곡 자체와 어울리지 않는 컨셉이네요. 하지만 곡 자체는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미스터로의 변화는 카라로서도 그의 팬 입장으로서도 서로 좋은 일이었던 같습니다.

  6. gg


    그리고 님은 티아라 팬같은데 왜 카라팬이라고 거짓말을 하시나요?

  7. BlogIcon wmino


    아....
    전 저희 아버지를 존경하는데 어머니 팬이면 안되는건가요?


    손예진 팬입니다만....
    김태희 팬클럽에도 가입돼있으면 안되는건지요?


    카라 앨범을 사서 듣는 정도면 팬이라 칭할 수 있지 않나요?
    카라 앨범을 사서 들으며 그들의 행보에 관심이 갖고있는 사람이 티아라의 앨범을 사서 들으며 티아라의 행보에 관심을 가지면 '카라팬'이라고 하는 것이 거짓말이 되는 건가요?


    굉장한.
    흑백 논리네요.^^


    제가 티아라의 팬인지 아닌지 여부와 카라의 팬인지 아닌지 여부가....
    도대체 무슨 상관이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티아라 팬같은데'라는 추측성 댓글로 사람을 거짓말쟁이로 만들면 안되지 않나요?
    아마도 티아라 1집 앨범 리뷰를 보고 그러시는 것 같은데 그건 다른 필진분이 쓰신거랍니다.

  8. BlogIcon yo~andy


    뮤비 화질 짱짱하네요!
    혹시 유료라도 MP3처럼 뮤비 다운받을수 있는곳은 없나요?...

  9. BlogIcon wmino


    글쎄요, YO~ANDY님.^^
    거기까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10. BlogIcon M.T.I


    저도 KARA를 좋아하긴 합니다만,
    Rupin이 그리 좋은 음악이라고 말할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이돌이 가진 음악적 성향은 장점으로 잘 발휘되었어요.
    (특히 가사 부분에 있어서 그것이 극대화되었지요.
    이부분은 WMINO님의 후렴구에 대한 의견과 같은 생각입니다.)

    다만, 동시에 아이돌로서의 한계성도 동시에 드러납니다.
    Umbrella를 예로 들을 때
    대다수의 청자가 가장 오래 기억할 것은,
    가사도, 멜로디도 아닌, 바로 배긁기 춤이 아닌가 합니다.
    음악을 듣기 보다는, 퍼포먼스를 보는 게 되어버린 것이죠.
    그에 반해 '본질'이어야 할 무언가는 어디에 있나요?
    혹여나 이전까지 쌓아온 명성에 더 호소하고 있진 않나요?

    이는 현재 아이돌로 뒤덮인 한국음악계의 현실과도 맞물린다고 생각합니다.
    대다수의 노래들이 특이한 댄스, 중독성 높은 후크와 멜로디에 호소하는 노래가 많지요.
    물론 대마왕 '신모씨'께서도 언급하셨듯이
    '퍼포먼스'가 동반된 아티스트 또한 존재한다고 하지만,
    그들은 어디까지나 '노래'하는 사람입니다.
    '매니쉬, 섹시, 카리스마' 그외 등등의 컨셉으로 그들이 다르게 다가온다고 하여도,
    그것이 흔들려서는 안되겠지요.

    물론 아이돌에게 너무 많은 것을 바랄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보고 즐기면 되지않느냐 말할수도 있지요.
    하지만, 그들에 대한 애정이 존재하기에,
    조금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는게 아닐까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그들을 지켜볼 수 있도록.

  11. BlogIcon wmino


    그러게 말입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M.T.I님.


    KARA를 더 볼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한마디 적어봤습니다.

  12. BlogIcon M.T.I


    그리고...
    이 포스팅과는 조금 다른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만....
    현재 이 포스팅을 통해 GG님과 WMINO님께서 꽤 열띤 '논쟁'을 벌이셨는데요,
    포스팅을 읽는 독자로선 그리 좋진 않았습니다.

    물론 GG님의 다소 공격적인 성향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서부터 이러한 사건이 시작되었고요.
    익명성을 빌어서, 그리고 상대방과 직접 마주하고 있지 않다고 하여,
    글을 쓴 상대방에게 기분 나쁠 수 있는 말을 쉽게 하시면 곤란하지 않을까요?
    더군다나, 이 블로그는 어디까지나 특정 음악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보다는,
    '필진'들의 개인적인 감상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소통하는 공간이 아닌가 합니다.
    물론 한국 사회에 있어 블로그, 혹은 미니홈피가 사적이자 공적인, 이중적인 성격을 띄고있긴 합니다만,
    그들에게도 개개인 각자의 취향이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읽는 사람에게도 그것은 마찬가지이고요.
    그렇기에 상호간 주관성을 인정하고, 이것을 전제로 한 소통이 이루어져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기분이 불쾌할 정도로 정 맘에 안드시면 '안보시면 그만'이 아닐까요?

    그리고 WMINO님.
    이 곳은 '팀블로그'체계이지 않나요?
    그렇다면 필진으로 있으신 WMINO님의 행동이,
    다른 분들, deborah님, Sunny님, 뷰티풀'몬스터'님에게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요?
    물론 공격적인 댓글에 상처를 받으셨을 수 있습니다.
    화가 나셨을수도 있구요.
    어디까지나 WMINO님도 사람이시니까요.
    다만, 조금 더 신중한 행동을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폭력에 대해 반발적으로 일어난 보복적 행동은 정당화되기 어렵다고 생각해요..
    (물론 이렇게 말하는 저로서도 정말 어려운 일임은 부정하지 않겠습니다.)

  13. BlogIcon wmino


    불필요한 논쟁으로 인하여 써니의 음악공간을 자주 찾아주시는 M.T.I님과 같은 분들이 인상 찌푸리게 만든 점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제 입장에선 열띤 '논쟁'은 아니었어요, M.T.I님.^^


    같은 분이시지만 각각의 댓글엔 저도 각각의 댓글을 달았습니다. 좋은 정보도 있었기 때문에요.


    M.T.I님이 말씀하신대로 팀블로그 체계이기 때문에 저 또한 댓글 하나하나에도 신중함을 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의 댓글은 필진 개개인의 개성이겠거니 하며 가벼운 애교정도로 받아들여주셨으면 합니다.
    아잉~♡


    죄송합니다.
    아무튼 얘기를 더 해나자면 상처를 받거나 화가 나진 않았습니다. GG님께서도 카라의 팬으로서 화가 나실만한 글이었다고 생각하니까요.^^
    뭔가 시니컬하게 댓글 쓰려고 했는데 그렇게 보이지 못했다고 하니 저는 아직 너무 부족하군요, 흙흙.


    그리고 M.T.I님....
    뷰티풀선데이님이 아니고....
    뷰티풀몬스터님.
    뷰티몽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리시잖아요. 뷰티몽님이 슬퍼하실거예요, 흙흙.


    언제나 깊은 관심과 따뜻한 댓글을 달아주시는 M.T.I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14. BlogIcon M.T.I


    우앗, 맞다! 몬스터였죠.
    수정했습니다!

  15. BlogIcon Sunny


    뷰티풀몬스터님이 뷰티풀하긴 해도 '몬스터'인지라 이걸 보시면 M.T.I님을 공격할지도 모르겠네요. :)

  16. gg


    카라 루팡이 섹시 +카리스마라고하시는데 그렇게 보신다면야 할말이 없죠 우기는데 장사없다라고 확실한건은 카라스스로가 섹시라고컨셉을 잡고 나오지 않았다는 것이구요 섹시라는 말을 한적도 없다는것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자기들 컨셉이 섹시가 아니라 성장하는 성숙함이라는 것이지요 그리고 스스로의 잘못을 인정하지못하면서 어떻게 비평을 하십니까? 물론 글 전부가 그렇다는것은 아닙니다만 어떤사람을 단정짓고 글을쓰신다는것은 매우 위험하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제가 카라팬이라는데 저는 카라팬이 아닙니다 물론 앨범도 산적이 없고요 그냥 좋아하는정도죠 ㅎㅎ 좀더 객관적인 시선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주관적일 수 밖에 없을지몰라도 ...그런데 님은 아직 아닌듯 하긴 제글도 주관적이긴 마찬가지지만 단지 검은색을 가지고 섹시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이런생각은 레드를 빨갱이라고하는것고 무엇이 다르겠습니까

  17. BlogIcon wmino


    계속해서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정도에서 마무리됐으면 하네요. 제가 우기는게 아니라 검색이나 카라의 인터뷰를 통해 충분히 알 수 있는 사실이란 점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GG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성장하는 성숙함'이라는 말도 카라가 직접 했고 제가 말씀드린 것도 인터뷰에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단 한차례도 GG님께 카라팬이라고 칭한 적이 없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이쯤에서 그만두었으면 합니다. 제 댓글이 공격적이고 예의에 어긋나있었다면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GG님 뿐만이 아닌 우리 써니의 음악공간 필진분들과 이곳을 자주 찾아주시는 방문자분들께 모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별 거 아닌 일에 지나치게 흥분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네요.

  18. BlogIcon Sunnу


    GG님 댓글 감사합니다. 사실 리뷰라는 것이 필자의 객관성과 주관성의 혼합물입니다. 단지 그 비율을 어떻게 조절해서 쓸 것인가가 관건인데 미노님의 글이 주관적인 색이 강해서 GG님이 불편하게 느끼셨던 것 같네요. 허나 이 점은 필자와 독자 간의 의견과 생각 차이일 뿐 '잘못'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10명의 비평가가 하나의 곡을 가지고 비평했다고 했을 때 그 내용은 모두 같을 수 있을까요? 비평가에 따라 각기 다른 평가가 나올 것입니다.

    물론 알려진 사실에 대해서는 객관적으로 설명하며 글을 적어나가야겠지만 비평은 필자의 생각과 의견도 매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따라서 필자가 글을 쓰는 과정에서 '실수'나 '오해'가 발생할 수는 있지만 그 것을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것으로 몰아가는 상황은 맞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GG님의 처음 댓글은 그런 필자의 '실수'나 '오해'를 지적하고 수정요청을 한 것이 아닌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지 않은 비방성 댓글이었기 때문에 필자의 의견을 존중하지 못한 태도였다고 보여지는 상황에서 이런 소모적인 논쟁을 이어가는 것은 좋지 않아보입니다.

    존중이 없는 상태에서의 추가적인 논쟁은 제재에 들어가겠습니다.

  19. BlogIcon ludensk


    만화주제가...ㅋㅋㅋ 딱 맞는 표현입니다;;; 그래도 카라 하앍ㅋ

  20. ㅎㅎ


    이번 앨범이 섹시컨셉이라는 데서부터 이미 할말이 없게 만드네요

  21. ㅎㅎㅎㅎ


    그냥 노래만 들으로 온 1인

  22. BlogIcon rolex watches


    물론 알려진 사실에 대해서는 객관적으로 설명하며 글을 적어나가야겠지만 비평은 필자의 생각과 의견도 매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따라서 필자가 글을 쓰는

  23. BlogIcon die steel



    So beautiful posts,all I like,hope to be better then,and enjoy yourself,good luck in your life.Thanks for your ideas to something.

  24. BlogIcon Anti-Aging


    This is nice idea to introduced the tips and tricks in the peoples to improve there performance.

  25. BlogIcon Anti-Aging


    This is nice idea to introduced the tips and tricks in the peoples to improve there performance.
    <a href="http://www.workoutroutine101.com/anti-aging/health-benefits-of-using-anti-aging-supplements.html">Anti-Aging </a>

  26. BlogIcon Care Ideas


    Wow, 3rd straight game? Who was victorious!

  27. BlogIcon the credit counseling services


    This is very good blog which has explained about Fibromyalgia Network. I am really very happy after getting this blog.

  28. BlogIcon www.topentertainmentnews.eu


    Not a great deal

  29. BlogIcon www.allbusiness.com/operations-innovation/15613726-1.html#axzz1w


    This will be cool go for it I will use it. Thank You

  30. BlogIcon www.allbusiness.com/operations-office-management/15613728-1.html


    Quality articles is the important to attract the people to pay a visit the website, that�s what this web site is providing.

  31. BlogIcon www.allbusiness.com/sales-marketing-advertising-PR/15613730-1.ht


    Hello everyone, it�s my first go to see at this web site, and post is actually fruitful designed for me, keep up posting these content.

Leave a Repl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