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앨범 리뷰: 팔로알토 [Lonley Hearts] 언더의 실력파, 오버로 올라오다.

음악 리뷰♪/앨범 리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3. 6. 16:23

본문

반응형





팔로알토는 사실 대중에게 잘 알려진 힙합 뮤지션은 아닙니다. 대중적인 뮤지션, 예를 든다면 드렁큰타이거나 에픽하이, 다이나믹듀오 정도에서 그치는 수준이신 분이라면 잘 모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팔로알토는 이미 언더그라운드에서는 굉장한 경험을 갖고 있고 이미 오버로 나온 뮤지션들과도 꽤 친분이 있습니다. 그런면에선 절대 생소할 수가 없는 뮤지션입니다.
 
 
- 진솔한 메시지의 전달
 
 
이번 팔로알토의 EP 앨범 <Lonley Hearts>는 먼저 진솔한 가사가 돋보이는 앨범입니다. 사실 힙합 뮤지션들이 가사로 '진솔한 이야기'를 쓰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자신의 힘들었던 시절을 돌아보며 그 시절의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사랑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이것들을 굉장히 솔직하게 넋두리하듯이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힙합이라는 음악의 장점이기도 한데요. 팔로알토는 이번 앨범에서 이 장점을 제대로 부각한 듯 보입니다.
 
 
- 더욱 향상된 래핑, 듣는 이를 즐겁게 하는 플로우
 
 
사실 팔로알토의 랩 실력이야 자타가 공인합니다. 특유의 저음 목소리와 플로우가 적절히 섞여 듣는 이로 하여금 흥에 겹게 만드는데요, 이번 앨범에서도 그 랩 실력은 여전합니다. 사실 앨범보단 다른 이들의 앨범 피쳐링을 훨씬 많이 했던 팔로알토라 그런지 데뷔 후 지금까지 랩 실력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 그의 피쳐링 경력만큼 화려한 피쳐링 진
 
 
그렇습니다. 팔로알토의 피쳐링 커리어는 대단하죠. 아마 우리 나라에서 이름 좀 있는 래퍼라면 누구나 팔로알토의 피쳐링은 받아보았을 겁니다. 그에 대한 댓가라고 하기는 그렇지만.... 사람은 누구나 베풀면 다 보답을 받죠. 그래서 이번 팔로알토의 앨범에도 많은 뮤지션들이 피쳐링으로 그를 도왔습니다. 윤미래, 프라이머리, 더콰이엇 등등 이미 자신들의 앨범으로도 유명한 뮤지션들이 팔로알토를 위해 나섰는데요. 이들의 참여로 앨범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