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글 리뷰:You Never Let Go[Matt Redman ]

음악 리뷰♪/Classic Christian Band

by Deborah 2022. 4. 15. 00:55

본문

반응형

CCM을 하는 뮤지션으로 맷 레드맨은 유명하신 분입니다. 그가 대중에 히트를 친 곡이 있어요. 특히 찬양곡을 즐겨 듣는 분이라면, 이분의 노래를 들어 보셨을 겁니다. 오늘 소개할 싱글 곡이 그에게는 효자와 같은 곡입니다. 아티스트가 상업성에 물이 들면 제대로 된 음악을 할 수가 없다지만, 음악도 다 보여주기 위한 노래입니다. 이왕이면 성공하고 많은 분이 들어주면 아티스트로서는 행복한 비명이 되겠지요.

 

이 노래가 주는 의미는: 폭풍이 몰아치는 힘든 상황이 닥쳐도 잘 극복하는 이유가 하나님이 함께 하시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손을 놓지 않고 함께 한다는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신앙의 깊은 뿌리를 담은 곡입니다. 무너지지 않는 큰 성과 같은 신앙으로 거듭난 삶은 어떤 환난이 닥쳐도 이겨냅니다. 그것을 통해서 더 단련된 신앙으로 성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노래를 들어 보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음악적 스타일이 비슷합니다. 그 말은 특정 멜로디 라인과 반복적인 가사말 그리고 리듬의 구성등이 그렇다는 뜻이지요. 그래서 락과 메탈을 즐겨 듣는 분이라면 실망을 할 수도 있을 곡입니다. 

 

노래의 포인트는? 이 곡의 포인트는 가사말이라 하겠습니다. 음악적 리듬은 그냥 보통 CCM 스타일로 과대 평가를 할 수가 없네요. 조용히 눈을 감고 들어 보면 가사의 의미가 와닿습니다. 특히 당신이 걷고 있는 길이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와 폭풍이 몰아 치는 비 속을 걸어 간다면 말이죠.

 

 

마지막으로 음악은 그래요. 누군가에는 감동을 주고 누군가는 실망을 하게 마련입니다. 그 중간쯤에서 타협을 하고 들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오늘 들려주는 곡은 찬양 곡입니다.

 


 

You Never Let Go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