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글 리뷰:One and Only [BOYNEXTDOOR 보이넥스트도어]

음악 리뷰♪/싱글 리뷰

by Deborah 2024. 1. 13. 14:29

본문

반응형

 

Artist: BoyNextDoor 

Album: WHY.. 

Released: 2023, May 30

 

2023년 4월 30일에 데뷔한 6인조 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모두 성형남의 귀여움의 절정에 달하는 현세대가 좋아하는 남자친구의 이상형이 모여진 집합체의 구성이라 볼 수가 있다. 아이돌의 현재 주소를 알려주는 그룹의 예라고 볼 수가 있겠다. 그들의 WHY앨범에 첫 번째 싱글로 소개된 곡을 소개할까 한다.

 

'One and Only' 오직 하나밖에 없는

위의 곡은 그들의 존재감을 말해주는 노래이다. 옆집에 있는 남자 즉 당신의 남자친구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도 있는 그룹명이 곡과 연결되어 당신의 하나밖에 없는 옆집에 있는 남자친구가 되고 싶다는 그들의 바람을 담은 곡이라 생각된다. 반복되는 리듬과 랩의 중독성이 강한 곡이다.

 

노래의 가사말 분석

집에 일찍 들어갈 생각이 없어

집에 들어갈 생각이 없다는 것은 그녀와 하룻밤을 보내겠다는 생각 내지는 그냥 신나게 밤새도록 놀고 싶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24/7 멋진 날이야.

24시간과 7일이 멋진 날이라는 것은  그들의 낙천적 삶을 추고 하고 있는 그룹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가사말이라고 생각된다. 그들은 24/7의  즐거움을 추구하고 있다는 현주소를 말해주고 있다.

 

어디 갔어 Lady

여자들에게 어필하고 싶은 그들의 마음이 담겨 있다. 여자를 찾는다는 것은 여성팬 저격으로 말해주는 단어가 아닐까. 어디 갔어 숙녀분들... 우리가 이렇게 멋지게 데뷔하고 있잖아. 우리를 바라봐 줘. 우리는 세상에 오직 하나밖에 없는 옆집에 있는 남자라고. 

 

Listen I am the one and only 들어봐. 난 오직 하나밖에 없어

그들이 세상을 향해서 우리는 당신의 하나밖에 없는 보이프랜드와 같은 멋진 남자들이라는 표현이라 생각된다. 노래의 시작 도입 부분에 그들이 어느 소속의 멤버인지를 말해주고 있는 것을 보면, 그룹의 아이덴티가 살아 있는 표현이라 듣기 좋았다. 당신의 오직 하나밖에 없는 그룹이야.라고 말해주는 것 같았다.

 

 

결론: 아이돌 그룹에는 관심은 없지만, 그들의 노래를 듣는 순간 느낌이 왔다. 음악의 리듬이 중독성이 강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노래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무엇보다 그들의 귀여운 인상의 얼굴 생김이 많은 여성들의 설렘을 가져다줄 것임을 볼 때, 그들은 성공적 가도를 달리는 아이돌의 탄생이 아닐까.

 

 

 

 

 

 

반응형

'음악 리뷰♪ > 싱글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JD1: Who Am I  (67) 2024.01.13
싱글 리뷰: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온유]  (76) 2024.01.11
싱글 리뷰:I Walk the Line[Johnny Cash]  (0) 2023.01.2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