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랑스런 한국계 R&B 가수, 에므리!

음악 페이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2. 13. 10:36

본문

반응형

2008년 2월 13일 써니의 음악공간♪

'서른아홉 번째 공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나는 비트의 음악과 생동감 있는 목소리, 그리고 날씬한 각선미를 자랑하는 가수 에므리 (Amerie), 몇 년 전에는 그녀의 등 아래쪽에 한글로 새겨진 '에므리'라는 문신이 공개되면서 한국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흑인의 피부색을 가지고 있지만 얼굴 어디선가 동양적인 미가 묻어나는 그녀는 사실 흑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입니다.

 
아버지가 군인이었던 덕택에 한국에서도 잠시 살았던 적이 있었던 에므리의 제1언어(first language)는 영어가 아니라 한국어입니다. 자신의 한국 이름은 에이머리가 아니라 에므리라고 당차게 말하는 그녀는 미국에서 R&B 여가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R&B 정통 스타일보다는 클럽 음악으로 틀기에 좋을 것 같은 힙합 소울 성향이 짙은 곡들을 위주로 활동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크게 인기를 끌었던 대표곡으로는 1 Thing이란 곡을 꼽을 수 있습니다.



'1 Thing'



작년에는 그녀의 새로운 3집 앨범 'Because I Love It'를 들고 나왔는데, 타이틀 곡으로 내세운 Take Control은 한국 가수 Se7en과 함께 부른 듀엣 버젼도 같이 수록해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에 있는 그녀의 팬들에게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1Thing의 중독성 있는 반복적인 비트와 멜로디의 느낌을 이어가고 있는 Take Control은 물 만난 물고기처럼 파닥파닥 살아 숨쉬는 그녀의 힘있는 보컬에 미국 팝에서는 좀처럼 들어보기 힘든 세븐의 동양적인 미성이 잘 섞여져 왠지 모를 친근감이 들게 해주는 곡입니다. 특히 노래 전주에 에므리가 던져주는 '사랑하기 때문에'라는 한국어 한마디는 그 것 만으로도 한국 리스너들을 자극하기에 충분해서 과연 어떤 노래일까 하는 궁금증에 노래를 끝까지 들어보게 만듭니다.



'Take Control'



들으면 들을 수록 왠지 중독되는 음악을 들려주는 에므리, 앞으로도 더 발전할 수 있는 재능과 끼가 충분한 그녀가, 어떻게 보면 리틀 비욘세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 그녀가 앞으로도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잃지 말고 한국의 다양한 뮤지션들과 같이 작업해서 한국의 팬들에게도 좋은 음악을 많이 들려줬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음원은 게시일을 기준으로 약 1주일간 제공되며 1주일 후에는 삭제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