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글 리뷰:I've Been Loving You Too Long[Otis Redding]

음악 리뷰♪/싱글 리뷰

by Deborah 2024. 1. 18. 13:50

본문

반응형

 

오티스 레이팅의 "I've Been Loving You Too Long(당신을 오래도록 사랑해 왔어요 )"라는 곡은 1965년도 작품으로 아주 유명한 리듬 앤드 블루스 스타일의 노래다. 오티스 레이팅은 소울 음악의 대가로 알려졌으며, 그의 삶은 블루스와 소울이 합쳐진 아름다운 선율을 세인의 가슴에 안겨준 인물이었다. 오티스 레이팅은 작사 실력도 아주 뛰어나서 그와 제리 버틀러와 함께 위의 곡을 만들었다.

 

 

 

창작이 주는 기쁨과 고통의 수많은 날을 지나서 이렇게 협업해서 만들어낸 멋진 노래가 오늘날 많은 세인들 가슴을 울리고 애수에 잠기게 했던 명곡으로 탄생되었다. 위의 곡은 그 당시,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2위를 석권했고, 리듬 앤드 블루스 차트에는 2위를 기록했다. 오티스 레이팅의 2번째로 유명한 시그니처 곡으로 알려졌다.

 

 

 

우리 한국인의 정서에 맞다고 해서 라디오 방송을 들으면 이런 노래가 많이 흘러나왔던 시절이 있었다. 그때가 그리움이라면, 지금은 꿈의 완성이 되어 새롭게 다가왔다. 누군가를 그리워하고 기다린다는 것은 평생에 걸쳐서 우리가 겪어야 할 숙명과도 같다. 그의 애절한 보컬의 울림으로 그리움의 한 단계가 업그레이드된 느낌이 들었다.

 

 

 

오티스 레이팅은 하늘의 별처럼  사라졌지만, 그의 노래는 우리 가슴에 별로 남았다. 아름다운 날 들어 보고 느낌이 오면 그것은 당신의 노래가 된다. 

 

 


누군가 그리우면 가슴에 불을 태운다는 말처럼, 우리 가슴에 작은 불씨가 살아 나는 그런 멋진 하루가 되세요.

 

 

 

I've Been Loving You Too Long

Otis Redding

 

I've been loving you too long to stop now 당신을 오래도록 사랑해 왔어요 이제 멈출 수가 없네요 You were tired and you want to be free 피곤했을 거예요 자유로워지길 바라요 

My love is growing stronger, as you become a habit to me 내 사랑은 점점 강해져 가요. 당신이 습관처럼 다가왔어요. 

Oh I've been loving you a little too long 오. 좀 더 오래도록 당신을 사랑해 왔어요. 

I don't want to stop now, oh 멈출 수가 없네요. 오. 

With you my life 당신의 인생과 함께 말이죠 

Has been so wonderful 아름다웠었지요

I can't stop now 이제는 멈출 수가 없어요

You were tired and your love is growing cold 당신은 지쳐 있고 사랑은 차가워지고 있네요

My love is growing stronger as our affair affair grows old 오래된 사랑의 일들이 강하게 자라고 있네요.

I've been loving you a little too long, long 당신을 좀 더 오래도록 사랑해 왔어요.

To stop now 지금 멈춘다는 것은

Oh, oh, oh 오. 오. 오

I've been loving you a little bit too long 당신을 좀 더 오래도록 사랑해 왔어요.

I don't want to stop now no, no, no 지금은 멈출 수가 없어요. 안 돼요. 안 돼요. 안 돼요

Don't make me stop now, no baby 여기서 나를 멈추게 하지 말아 줘요. 안 돼요 내 사랑

I'm down on my knees please, don't make me stop now 내 무릎을 꿇고 사정해요. 여기서 나를 멈추게 하지 말아 줘요.

I love you, I love you 당신을 사랑해요. 당신을 사랑해요

I love you with all of my heart내 모든 마음을 담아 당신을 사랑해요

And I can't stop now 그리고 이제 멈출 수가 없네요

Please, please don't make me stop now 제발, 제발 나를 여기서 멈추게 하지 말아 줘요.

 

 

Songwriters: Jerry Butler / Otis Redding(작사자: 제리 버틀러, 오티스 레이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