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나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던 가수가 있습니까?

Posted By Sunnу

2008년 2월 17일 써니의 음악공간♪

'마흔한 번째 공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데뷔했을 때에는 실력이 부족했어도 꾸준한 연습과 노력을 통해 앨범을 내면 낼 수록 실력이 좋아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가수들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가수의 기술적인 측면과 감정 등을 100% 알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수가 만들어내는 소리의 퀄리티가 좋은지 나쁜지는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관심 있게 지켜보던 가수가 새 앨범을 냈다고 하면 꼭 그 가수의 그 전 앨범과 비교해 봅니다. 노력을 한 가수는 확실히 그 전 앨범과 실력이나 느낌의 차이가 크고 소리도 듣기 좋은 반면, 노력이 부족했던 가수는 새 앨범을 내고 또 앨범을 내도 비슷한 곡, 비슷한 실력에 머물러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는 나이가 어린데도 불구하고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가수들이 있는데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실력 향상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이승기는 최근 몇 년간 알게 모르게 꾸준히 자신의 실력을 발전시키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승기 - '착한 거짓말'



남자 발라드 가수 치고는 어린 나이에 데뷔한 이승기는 나쁜 실력은 아니었지만 처음 1집 때에는 음정도 불안하고 목소리도 갈라지는 모습을 자주 보여 줬었습니다. 하지만 2집과 리메이크 앨범을 거치면서 점점 실력이 좋아지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작년에 나온 3집에서는 처음 데뷔할 때와는 비교할 수 없는 섬세한 보컬을 보여주어 점점 대중에게 실력 있는 가수로 인정 받아가고 있습니다.


그간 이승기는 한 곳에서만 목소리가 울려서 노래 어딘가 밋밋하고 탁한 느낌이 들던 단점이 있었는데, 3집에서는 그런 단점을 완전히 보완한 모습이 보입니다. 오히려 목소리가 깔끔하면서도 넓게 울려 퍼져서 듣는 사람이 시원시원한 느낌을 받게 해줍니다. 그의 감정이입 또한 예전처럼 그냥 지르는 것이 아니고 가사 하나하나, 한 소절 한 소절을 섬세하게 표현해 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그의 새로운 노래들을 들으면서 '이승기가 이렇게 섬세하고 깊이있게 노래를 불렀나?' 하고 깜짝 놀라기도 했지만, 이승기를 그냥 연예인이 아닌 '실력있는 가수'로써 다시보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저처럼 여러분도 평소에는 크게 의식하지 않던 가수의 노래실력에 놀라서, 그 가수를 다시보게 되거나 혹은 팬이 되버린 경험이 있으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꼭 그 가수의 가창력이 아니였더라도 무대 매너, 외모, 유머감각, 음악성 등이 될 수도 있겠지요. 여러분을 놀라게 만들었던 가수는 누구누구가 있었나요?



 



※음원은 게시일을 기준으로 약 1주일간 제공되며 1주일 후에는 삭제됩니다.
신고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그 외 구독 옵션

Comment List

  1. rudo


    저도 이승기군, 이소라의 "제발" 등을 비롯한 리메이크 앨범 들어보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ㅋ 요즘은 생각지 못했던 이승기군의 '허당'에 놀라고 있지만요.ㅋ

    아ㅡ 개인적으로 윤하의 가창력과 실력에 사실 내심 놀랬었던 적이 있었던것 같습니당~

  2. BlogIcon Sunnу


    아... 리메이크 앨범도 좋았죠 하지만 크게 발전된 모습을 보여준건 3집이랍니다..ㅎㅎ

  3. BlogIcon 장대비


    개인적인 경험의 탓인지 몰라도 이승기 1집에서 싸이가 작곡한 '삭제'라는 노래를 무척 좋아합니다.
    삭제는 제가 입대해서 훈련받을 무렵에 후속곡으로 부른 노래였는데.. 조교 심부름으로 행정실에 갔다가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걸 조심스럽게 듣고는 참 우울했었죠^^
    듣고 싶은 노래를 마음껏 들을 수 있다는게 얼마나 행복한일인지 그때 뼈저리게 생각했습니다.

    깜짝놀란 가수는 잘 모르겠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김광석'이라는 가수와 같은 시대를 살지 못함에 대한 아쉬움은 있습니다.

  4. BlogIcon Sunnу


    김광석... 아.. 대단한 가수입니다..

  5. 예나맘


    전 아직도..제기억속에
    서태지는...위대한 존재로 남아있어요
    제가 중학교때 첨 나왔던 그룹에서부터..지금까지..
    첫 내 귀를 통해 음악을 알게해준..그가
    내겐..위대한..음악가입니당

  6. BlogIcon Sunnу


    서태지는 가창력이 있는 가수라기 보단 음악성이 천재적인 가수라고 볼 수 있죠

  7. BlogIcon 영경


    제 우상은 아직도 '서태지'랍니다.
    아직도 그만한 문화적 충격은 더 이상 겪어보지 못할 정도니깐요. ^^

    이승기의 음악 중엔 최근에 'Smile Boy'가 좋더군요.
    이승기 목소리가 시원한 것이 경쾌한 음악도 아주 잘 맞는 것 같아요.

  8. BlogIcon Sunnу


    영경님도 서태지를 우상으로 생각하고 계시는군요 ^^

  9. 밀감돌이


    "누난 내 여자니까~"
    전 이 노래가 아무래도 최고인 듯 -_- ///// 하하하핫 ;;;

  10. BlogIcon Sunnу


    노래는 좋죠.. 이승기가 한 번 더 새롭게 부르면 어떨까 하네요 ^^

  11. BlogIcon 장형진


    이승기... 데뷔할때 목소리 갈라지는게 아직도 기억나네요. 2집때 오 좀 좋아졌네? 하고 요즘 1박2일 재밌게 보고있어서 노래 찾아 들어봤는데.. 정말 완전 늘었더군요!! 전 스마일보이 듣고 누구노래지? 했습니다.

  12. BlogIcon Sunnу


    이선희의 힘도 있었겠죠? ^^ 댓글 감사합니다~

  13. BlogIcon 에코


    정말 "내 여자니까"를 외칠때랑은 사뭇달라진듯^^
    게다가 요즘 티비에서도 잼나게 나와서 ㅋㅋ 전엔 싫었는데
    좋아졌다는;;
    역시 누나팬인거냐능 ㅠㅠㅋㅋ

  14. BlogIcon Sunnу


    누나팬... ^^ 괜찮아요~

  15. BlogIcon 그리스인마틴


    한영애가 생각나네요.
    음반으로 들을때는 잘 몰랐는데 직접 공연장에서 들은 한영애 노래는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루이암스트롱의 노래를 자세히 들으며 다시 놀랬습니다.
    한영애가 너무나 똑같이 흉내내고 있었다는 사실에요...

  16. BlogIcon Sunnу


    네 공연을 통해서 가수의 진가가 드러나죠 ^^

  17. BlogIcon 가눔


    저는 귀가 무딘 편이라서 음을 확 틀려버리거나 음정이 확 가거나
    목소리가 확 갈라지지 않은 이상 잘 모르겠더라구요.ㅋㅋ
    반대로 누가 노래 정말 잘한다 이 것도 잘 모르겠습니다. 허허허
    그냥 괜찮다 싶은 가수를 몇 명 꼽으면 음....이적씨나 임창정씨 정도?
    아 요즘 이정씨도 왠지 괜찮더군요. ㅎ

  18. BlogIcon Sunnу


    그정도의 테크닉을 가진 가수가 되야 가눔님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거군요 ^^ 어떻게 보면 가눔님은 까다로운 귀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마침 임창정 포스팅을 했는데.. 가눔님과 마음이 통한 듯 하네요 :D

  19. BlogIcon 웬리


    아무리 그래도~ 장사익님 만한 분 없을듯 합니다. (물론 온전히 저만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20. BlogIcon Sunnу


    아.. 국악하시는! 그렇게 대단하신가요?

  21. BlogIcon 엠의세계


    전 이승기는 넌 내여자니까 밖에 모르는데....많이 달라졌군요.^^
    이제 어엿한 가수군요.

  22. BlogIcon Sunnу


    '어엿한 가수'라... 좋네요.. ^^

  23. 윤진


    이승기군, 처음에 '너는 내여자니까~'를 불러대며 나왔을 때는 또 귀여운 녀석이 나왔구나~했는데..
    정말 갈수록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흐뭇한 가수예요 ^^

  24. BlogIcon Sunnу


    앞으로도 더 성장할 가능성이 보입니다.. ^^

  25. BlogIcon Hee


    저도..
    이승기 1집 앨범에 있는 삭제 라는 곡을 무척 좋아했었어요...
    타이틀곡으로 유명할 때부터...
    그 곡이 땡기더라구요..

    그리고 3집에선 확실히 뭔가 섬세한 느낌이 들어요..
    누구 노래지?? 하면서 찾아봤더니 이승기!!!
    착한거짓말 완전 좋아하는 노래에요!


    아. 깜짝 놀라게 만들었던 가수라...
    사이버가수 아담이요..;
    당시 짝사랑에 빠져 있을 때였는데...
    아담 노래 처음 듣자마자 가사가 확확 와 닿아서...
    그리고 멜로디까지 애절해서 전곡을 외워버렸었던 기억이 나네요;;
    2집도 전곡을 외웠었는데...
    음...그 목소리를 냈던 분의 앨범들에선..
    아담앨범에서의 그 느낌이 안 나서 좀 아쉬웠어요 -_ㅠ

  26. BlogIcon Sunnу


    아이고.. Hee님의 댓글을 이제야 발견했습니다.
    부디 저를 용서해 주시길...
    사이버가수 아담은 점점 망해가니까 기획사에서
    바이러스가 걸렸다는 핑계로 없애버린 듯 싶네요.. ;;

  27. BlogIcon 콜드레인


    이승기 노래중에는 '제발'하고 '착한 거짓말'이 좋아요 +.+
    노래를 정말 시원시원하게 부르는듯?

  28. BlogIcon Sunnу


    이제서야 콜드레인님의 댓글을 발견했네요..
    죄송합니다 ^^;

  29. BlogIcon 콜드레인


    ^^; 저도 잊고 있었던 댓글이네요.
    뒤늦게나마 발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핫~

  30. BlogIcon 파란토마토


    아.... 놀라게 했다는 의미가 저것이었군요.
    신해철, 이선희, 조용필이 저에게 항상 경이의 대상이었어요.

    신해철은 그 나이대의 아픔을 너무 잘 표현해서.. 예전에 꽤 좋아했어요.
    이선희는 노래를 너무 맑고 깨끗하게 잘 불러서.. (지금은 약간 제 취향 아니에요)
    조용필은 항상 꽉 찬 노래, 노래 속에 인생이 들어있고, 쉬지 않고 노력하는 그 태도에.

    아직도 좋아하는 건 오직 조용필~

  31. BlogIcon Sunnу


    와.. 조용필의 노래실력은 정말... 대단합니다.

Leave a Repl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