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를 시작한지 3달, 그리고 구독자 수 100명 돌파

음악공간 소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3. 15. 09:44

본문

반응형


어느덧 블로그를 시작한 지 3달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3달이 됨에 맞춰 피드버너 기준으로 전체 구독자 수가 100명을 넘어서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써니의 음악공간을 구독해 주시는 분들께 이 기쁜 사실을 (설마 나만 기쁜겨?) 알려 드리고, 감사의 표시를 드리고자 이렇게 자축 포스팅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래프는 제가 블로그에 첫 포스팅을 시작한 2007년 12월 16일을 기점으로 해서 2008년 3월 15일 현재까지의 구독자 수 증가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구독자 수가 참 일정하게 늘어나고 있음이 보입니다만 신정과 구정 연휴 때에는 크게 늘어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길었던 구정 연휴의 후유증과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블로깅이 뜸했던 13-Feb 부터 28-Feb 사이는 구독자 수가 크게 변동이 없고 오히려 내려갔다 다시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역시 구독자 수의 증가는 블로그에 들이는 정성에 비례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가 이만큼 성장하는 데에 있어 정말 큰 힘이 되었던 예촌님과, Zet님, 그리고 J준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위 세분의 블로거는 각종 감사 포스팅에서 항상 등장하시겠지요. :D 그리고 써니의 음악공간 첫번째 구독자로 추정되는(?)  궁극의 힘께 처음으로 제 블로그의 구독 버튼을 눌러주신 것에 대한 감사를 표합니다.


써니의 음악공간에서는 구독자가 100명을 넘김에 따라 이제 애드센스 광고를 본문과 사이드바 밑에 노출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보다 컨텐츠가 생명이다'라는 J준님의 말씀에 따라 구독자가 100명이 되기 전에는 광고를 달지 말자는 다짐을 지켰기에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니 이쁘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 _-a 하지만 광고가 달렸다고 해서 포스팅의 질이 저하 된다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이고 항상 초심의 마음으로 글 하나하나를 써나가도록 할 것입니다.


구독자 100명이라는 것은 파워 블로거 분들의 입장에서는 그리 많은 것은 아닐 것입니다. 또 그렇다고 해서 마냥 적다고는 할 수 없는, 어느정도는 책임감을 느껴야 하는 숫자라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한국의 블로고스피어에서 비주류로 통하는 음악 블로그를 운영하는 한 명의 블로거로써 한편으로는 스스로 자랑스럽게 느끼기도 하지만, 단 한명의 구독자를 위해서라도 글을 쓸 수 있는 그런 블로거로 남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아직 많이 미흡한 제 블로그를 구독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독자들이 몰려온다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