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글 리뷰 : 산다라 [Kiss]

음악 리뷰♪/싱글 리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9. 14. 08:30

본문

반응형
산다라
Kiss (Feat. CL)
2009

그야말로 YG천하다. 솔로 앨범을 발매한 G-Dragon은 엄청난 대박을 터뜨리고 있고, 곧이어 공개된 산다라의 솔로 곡 또한 연일 상승세를 그리며 고공행진하고 있다. 그간 쌓아왔던 귀여운 외모와 독특한 헤어 스타일의 소녀 이미지를 강조할 줄 알았더니 도발적인 팜므 파탈 이미지로 방향을 선회하며 대중의 예상을 살짝 비트는 것도 잊지 않았다.


2NE1의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산다라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복고풍의 리듬과 오토튠의 조합을 택한 듯 한데, 곡 도입부에 삽입된 16비트의 빠른 드럼 소리에 이어 흘러나오는 단순하고 명쾌한 사운드는 80년대 디스코의 그 것과 많이 닮아 있다. 자칫하면 촌스러운 느낌으로 이어질 수 있으나 기교를 빼낸 산다라의 담백한 창법과 오툐튠이 맞물려 오히려 세련된 느낌을 풍긴다. 여기에 더해 적절한 위치에 들려오는 CL의 피쳐링이 곡의 늘어짐을 막아주고 리스너의 귀를 잡아두는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여 곡의 완성도를 끌어낸다.


허나 이렇게 히트 넘버가 되기에 충분한 곡임에도 불구하고 한 편으로 염려가 되는 것은, 이 곡 또한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테디의 손에서 만들어졌다는 점이다. 언제까지 YG가 테디 혼자만의 힘으로 2NE1을 이끌어갈지는 알 수 없으나 자칫 2NE1의 음악 스타일이 너무 한 쪽으로만 치우쳐질 수가 있기에 그에 대한 대책도 미리 마련해 두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이 곡을 그저 산다라의 싱글 넘버 정도로만 본다면 사실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아직까지는 매우 성공적이니 말이다.


 
반응형

'음악 리뷰♪ > 싱글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글 리뷰 : 이현 [30분전]  (6) 2009.09.15
싱글 리뷰 : 윤하 [Peace Love & Icecream]  (7) 2009.05.18
싱글 리뷰 : 2NE1 [Fire]  (12) 2009.05.1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