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글 리뷰 : Brian McKnight [Another You]

음악 리뷰♪/싱글 리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1. 10. 09:30

본문

반응형
Brian McKnight
Another You
2009


Brian McKnight이란 아티스트는 대중성과는 전혀 상관없이 예술성만 따져온 그런 아티스트는 분명 아니었다. 오히려 철저히 대중적인 바탕 안에서 화려한 기교와 감미로운 보이스를 뽐내면서도 음악성까지 놓치지 않는, 세계적인 보컬리스트 혹은 싱어송라이터의 범주에 속해있는 아티스트에 가까웠고 자신의 음악을 고집하며 트랜드에 역행하는 음악 만을 하는 스타일도 아니였다. 항상 음악적 변신을 꾀하며 대중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함께 호흡하고자 함도 게을리하지 않은 그였다.


현재 전세계 음악 시장의 대세가 오토튠임을 그가 모를리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넘버가 단순히 피아노라는 악기 하나와 그의 목소리만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은 음악 시장 흐름에 대한 역행이라기보다는 자신의 기본적인 스타일을 놓치않기 위한 처방으로 읽어내는 것이 옳을 것이다.


크게 눈에 띄는 특징이 없음에도 이 넘버는 잔잔히 흐르는 피아노 선율과 음 사이를 타고 미끄러지는 듯한 그의 감미로운 기교만으로도 충분히 호소력있게 다가온다. 어떻게 해야 대중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지 훤히 꿰뚫고 있는, 잔뼈 굵은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그의 이런 노하우는 트랜드를 따르는 그의 새로운 음악 스타일과 원래 갖고 있었던 오리지널리티 사이에서의 합일점이 되기 위한 한 조각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낸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