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고계에서 시작된 홍대 여신들의 전쟁, 요조 VS 타루

음악 이야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5. 21. 09:30

본문

반응형
 


현 홍대 인디씬에는 수많은 여성 송라이터가 있고 또 모두 출중한 실력을 뽐내고 있습지요. 한희정을 비롯 DEB, 오지은, 요조, 타루, 소이 등등등. 셀수없이 많은 여성 송라이터들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들은 출중한 음악적 실력 뿐 아니라 미모 또한 출중해 팬들 사이에선 '여신'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이 여신들 사이에서 자신들의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가 벌어졌지요. 그 두 주인공은 바로바로바로 타루 여신과 요조 여신. 쿠쿠쿵!!!


두 분 모두 이미 제 블로그(Brand named WMINO)에선 소개를 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2008/11/22 - [음악듣는 WMINO] - 요조 with 소규모아카시아밴드 - , 사랑스러운 멜로디와 가사를 가진 그녀.


2008/12/08 - [음악듣는 WMINO] - 타루 - , 참 매력적인 보이스와 경쾌한 리듬


이렇게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네. 확실히 이 둘은 참 괜찮은 싱어송라이터죠. 그리고 같은 소속사로서 매우 절친한 사이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절친한 이 두 여신이 이번에 제대로 격돌했습니다. 요조는 Cooky라는 이름의 LG전자 핸드폰을 광고하기 위해, 그리고 타루는 Can U의 Bling Bling이란 핸드폰을 광고하기 위해 노래를 불렀다는거죠.





먼저 요조의 'Honey Honey Baby'라는 곡입니다. 이 곡의 강점으로는 멜로디 자체가 참 달콤한데 요조의 목소리는 더 달콤해서 굉장한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거죠. 말 그대로 요조가 곡을 잘 소화하는 것도 있지만 곡 자체가 요조라는 아티스트에게 참 어울리게 만들어졌다는 겁니다.


이 곡을 들으며 쿠키폰을 만지작거리며 뛰어다니는 김태희를 상상하니 참 귀엽군요, 호호호호호. 실제로 저는 어제 그 광고를 처음 봤는데 곡과 참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최근의 마케팅은 이런 식으로도 할 수 있구나 라고 생각했습지요. 지금도 이 글을 쓰며 광고를 보고 있는데.... 노래 자체도 노래거니와 김태희라는 모델에게서 눈을 뗄 수가 없게 만드네요. 시, 청각을 모두 자극하는 아주 훌륭한 광고입니다.


자, 그럼 다음은 타루의 Bling Bling도 들어봐야겠죠?





이 곡도 참 괜찮습니다. 곡 자체도 상당한 중독성을 갖는데다 누구나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시부야케이의 멜로디가 흘러 금방 흥얼거리게 만들죠. 다만 처음에 곡을 들었을 때 뭔가 위화감 같은 것이 들었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타루는 좀 더 시원시원한 가창력의 소유자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힘찬 곡을 생각했었는데 이 곡에선 자신의 목소리를 최대한.... 뭐랄까요.... 아무튼 제가 알고 있던 그 목소리와는 좀 달랐습니다.


그래도 타루이기에 곡 자체는 참 잘 소화한 것 같습니다. 그녀의 정규 앨범을 듣지 않고 바로 이 앨범을 들었다면 딱히 이상한 점은 몰랐을 수도 있으니까요. 아무튼 이 노래의 최고의 강점은 바로 중독성입니다. 쉬지않고 블링 블링대는 타루님의 목소리.... 허니허니 베이비만큼이나 흥얼흥얼거리게 만들고 있지요.


최근 이렇게 인디씬이 점점 오버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게 요즘 저를 참 기쁘게 만듭니다. 언더에서 시작해 지금은 어느덧 대기업에서 주목할 정도로 자신의 자리를 확고히 잡은 저 두 여신님들.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계속 우리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면 좋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