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에미넴의 슬픔과 아픔이 묻어나는 Lose Yourself

Posted By Sunnу

2008년 3월 12일 써니의 음악공간♪

'51번째 공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흑인들의 전유물이라고만 여겨졌던 힙합 음악계에서 사람들의 고정관념을 깨고 백인으로써 당당히 세계 최고 래퍼의 하나로 우뚝 선 에미넴, 분명 아직까지도 미국에서는 음악적으로 백인은 락, 흑인들은 힙합으로 서로 간에 보이지 않는 경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흑인 래퍼들마저 그를 인정했다는 사실은 에미넴이 그에 걸맞는 뛰어난 실력을 가진 래퍼라는 것을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에미넴은 자전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8mile이라는 영화에 주연으로 출연해 '꿈은 높은데 현실은 시궁창이야'라는 명대사를 만들어 내며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자신의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고는 하지만 어디까지가 실화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 에미넴도 래퍼로써 성공하기 위해 수많은 역경과 고난을 참아내고 이겨낸 하나의 인간이라는 점에서, 그의 인생의 깊이가, 그가 가지고 있는 마음 속에 가지고 있는 아픔과 슬픔이 그의 음악 속에는 고스란히 스며들어 있습니다.



'Lose Yourself'



8mile에서는 'Lose Yourself'라는 곡이 영화의 주제가로 흘러 나옵니다. 아카데미 음악상으로 시작해서 영어권 국가들의 각종 음악 차트의 1위를 모두 휩쓸며 미국 빌보드 차트 1위에 12주간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해낸 곡으로, 곡의 후렴부를 제외하고도 3절의 가사를 가지고 있는 매우 긴 곡입니다. 에미넴이 1절부터 3절까지의 모든 가사를 한 자리에서 한 번에 써냈다는 에피소드가 전해져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그렇게 한 번에 가사를 쓸 수 있었다는 것은 단순히 에미넴의 작사 실력이 뛰어나서일 수도 있지만 어떤 점에서 보면 그만큼 그의 마음에서 느끼고 생각나는 그대로 표현해 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최고의 실력을 가진 래퍼 중에 하나기 때문에 곡의 운율감과 흐름이 좋다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지만 이 곡에서 에미넴의 랩은 분명히 다른 곡보다 진한 감정이 섞여있으면서, 그가 가지고 있는 울분과 분노를 토해내고 있음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그런 요소들은 힙합 음악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이 곡이 깊이와 무게감이 있는 좋은 곡이라는 느낌을 가질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언어를 떠나서 이 곡을 들으면서 어떤 느낌을 받으셨나요? 에미넴의 슬픔이 조금은 느껴지시나요?




 


※음원은 게시일을 기준으로 약 1주일간 제공되며 1주일 후에는 삭제됩니다.

신고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그 외 구독 옵션

Comment List

  1. BlogIcon rudo


    어머,ㅋ 저 이거 영화보러 영화관에 갔었잖아요.ㅋ
    전 원래 요런노래 별로였는데,ㅋ
    지겹다는 평을 듣고 갔음에도 불구, 재미나게 본 영화중 하나로 기억하고 있습니다.ㅋ

  2. BlogIcon Sunnу


    써니의 음악공간의 열혈지지자 rudo님.. ^^
    이제는 댓글다시는 속도도 빨라지시네요 ㅎㅎ

  3. BlogIcon 영경


    힙합을 좋아하는데 제가 가장 좋아하는 뮤지션 중에 한명입니다.^^
    특히 이 'Lose Yourself'는 최고죠. 또 들으니 뭔가 모를 힘이 끌어오르네요.

  4. BlogIcon Sunnу


    힘이 불끈인가요? 영경님은 힙합을 좋아하시는군요 ^^

  5. 이리나


    음...전 이 노래 이제서야 들어봤다는...가사는 잘 모르겠지만 어딘가 어두운 느낌이 그의 슬픔이 묻어나는 듯 하네요

  6. BlogIcon Sunnу


    괜찮은 느낌이죠? ^^

  7. 카미유 비단


    저도 이 노래 무지 좋아한다는. 가사도 다 외웟어요.. ㅋ

  8. BlogIcon Sunnу


    이 노래를 노래방에서 모두 외워서 부를 수 있다면 최고의 스타가 되시는거죠 :D

  9. BlogIcon 궁극의 힘


    와 노래가 5분이 넘어가네요.
    예전에 에미넴 노래 몇번들었는데요... 욕이 많아서 좀 그랬는데.ㅋㅋ
    이 노래는 꽤 좋네요. 멜로디도 좋고.ㅎㅎ

  10. BlogIcon Sunnу


    12주 연속 미국 1위를 했던 곡이죠 ㅎㅎ

  11. BlogIcon 장대비


    오오 에미넴 오오..
    군대에서 영화를 봤는데 에미넴 노래가 왜 좀 어둡고 슬펐는지 알것 같더군요.
    사진속의 날렵한 모습이 그립습니다.
    최근 사진을 보니 살도 많이찌고 무기력한 모습이더라구요;;

  12. BlogIcon Sunnу


    이제 마흔의 나이를 바라보고 있는 에미넴입니다.. ^^;

  13. BlogIcon 핑키


    에미넴..
    좋죠 ..그냥..
    뭐...큰 뜻없이 듣는데는 좋드라구요

  14. BlogIcon Sunnу


    음악은 듣기 좋은 것이 최고입니다 :D

  15. BlogIcon 러브네슬리


    제가 일반적으로 생각하고 있던 에미넴의 이미지와는 약간 다른..
    분위기있고 무거운 곡이네요

  16. BlogIcon Sunnу


    에미넴의 다른 대표곡인 Without Me의 이미지가 강해서 그럴 것 같네요..

  17. BlogIcon 투모로우


    와와 에미넴이다!!
    옛날에 8 mile 영화관에서 두번봤어요. :)
    이게 얼마만에 듣는 노래인쥐~ 넘 좋아요 lose yourself.

  18. BlogIcon Sunnу


    영화관에서 두번이나 보셨어요? ㅇ _ㅇ;;

  19. BlogIcon Mr.번뜩맨


    오...이 명곡을..ㅋㅋㅋ지금 따라 부릅니다~!!!

  20. BlogIcon Sunnу


    뭘 좀 아시는 번뜩맨님? ^^

  21. BlogIcon 버그니?


    차에서 한참 크게 틀고 놓고 다니던 곡이네요~ ㅎ 감회가 새롭습니다.

  22. BlogIcon Sunnу


    좋은 노래입니다.. 네.. 그렇구 말구요 :D

  23. BlogIcon 가눔


    으음...전 최근 국내쪽 음악만큼이나 해외 음악에 관심이 없었던지라.....
    누군지는 아는데 노래는 처음 들어보는 듯...(Without me는 워낙 많이 틀어대서 좀 알죠.ㅋ)

  24. BlogIcon Sunnу


    이 노래가 Without Me보다 더 성공했다죠 :D

  25. BlogIcon clotho


    최고죠. 이런 분위기는 정말이지 에미넴 말고는 못 만들어 낼 것 같아요.
    요즘은 굉장한 뚱보가 되었다는 소문이 돌고 있더군요..

  26. BlogIcon Sunnу


    그게 에미넴이 아니라는 소문도 있구요 ㅎㅎ

  27. BlogIcon 날개칩


    에미넴에 대해서 포스팅하셨을 줄은 몰랐네요.
    8마일이라는 영화도 나름 자서전같은 영화지만, 이 노래의 가사도 역시 에니넴의 자서전 같은 느낌이랄까요. 영화하고 오버랩되면서 왠지 같이 기분이 가라앉더군요.
    지긋지긋한 밑바닥 인생이야기...
    뭐 항상 에미넴의 노래는 자신의 울분을 분출하는 듯해서,
    대리만족으로 시원함을 느끼고는 합니다. 허허

  28. BlogIcon Sunnу


    인생의 밑바닥을 겪어본 사람이 아니면 나올 수 없는 가사죠.. :D

  29. BlogIcon 파란토마토


    솔직히 전 이 영화가 에미넴을 굉장히 미화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알고 봐도 영화 보고 나서 이 노래와 에미넴에 대한 호감도가 증가하는 건 막을 수 없더군요. 미국인들도 그랬겠죠? :)

  30. 사람


    에미넴..살빠진지 한참 됬죠.. 물론 11월 11일날 새 앨범도 나온답니다

Leave a Repl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