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힘들고 지칠 때에는 이 노래를...

음악 페이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27. 07:00

본문

반응형

2007년 12월 27일 써니의 음악공간♪

"열 번째 공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다 보면 누구나 다 힘든 일이 있고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게 학생이 되었건, 직장인이 되었건, 또는 주부가 되었건 각자의 책임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하고 있는 일에 실증을 느낄 수 있고, 그냥 모두 포기해버리고 도망가고 싶다는 마음이 들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왜 항상 우리들의 이상과 현실은 다른 걸까요... 당연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현실에서는 그럴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우울증까지 겪기도 합니다.


힘들고 지칠 때, 그 것을 이겨내는 방법은 주위 사람들이 나를 아끼고 사랑해 준다는 것을 깨닫고 많이 느끼려고 노력하고 자기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해주어서 힘들고 우울한 생각들을 떨쳐내 버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용기를 얻는데에 도움이 될만한 음악을 듣는 것도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세계적인 팝페라 가수, Josh Groban은 2006년에 발매된 자신의 앨범 'Awake'에 세상 사람들에게 용기와 힘을 주기 위해서 'You Are Loved (Don't Give Up)'란 곡을 수록했습니다. 이 곡은 '당신은 사랑 받고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일어나라'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팝적인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어서 대중에게 친숙하면서도, 호소력있는 멜로디가 팝페라의 장점입니다. 특히 감미롭고도 울림이 아름다운 그의 목소리가 들려주는 메시지는,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장엄함까지 느껴지게 해줍니다.


어떠신가요? 힘이 마구마구 솟아나지 않으신가요? 이 노래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처럼, 자기 자신을 너무 과소평가하고 있진 않았나 뒤돌아 보시기 바랍니다. 아직 과정일 뿐인데 남들보다 뒤떨어 진다고, 자신이 더 부족하다고 자신을 깎아 내리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포기하려고 한 건 아니시죠?


'타고난 사람은 노력하는 사람을 이기지 못하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기지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노력하는 것만으로 그치지 마시고 즐겨보세요. 그 일을 진심으로 즐기게 되는 순간, 여러분은 이미 행복해져 있지 않을까요? Josh Groban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함께 오늘도 용기를 내셔서 힘찬 하루 보내시고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D


 
※블로그 오른쪽 사이드바에 보이는 주황색 위젯에서 오늘 날짜를 선택하시면 해당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곡은 포스팅 날짜를 기준으로 3일간 제공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