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랑은 시간을 타고 흐른다

음악 선곡표♪

by Deborah 2021. 3. 1. 13:19

본문

반응형

많은 시간 속에서 사랑은 그렇게 흘러갔다. 그 순간 함께 나누었던 아름다운 음악의 멜로디가 당신이 있는 공간을 채우고 문득 나는 뒤를 돌아보면서 생각한다. 그 순간 우리는 사랑을 하고 열정을 나누었던 공간의 의미가 지금은 무색할 정도로 담담해져 간다. 마치 세월 속에서 굳어져 버린 당신의 마음과 세상과 타협하면서 살아온 그대의 나태함에 대한 질문일지도 모른다.

 

 

순간 모든 것이 흘렀다. 마치 음악이 그 속을 채워 주듯이 우리는 옛날 추억 속에서 헤엄치고 있는 물고기처럼 서로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순간의 감정이 화산처럼 활활 타오르고 있듯이 우리는 그렇게 조용히 침묵과 동침하면서 세월을 흘려버렸다. 마치 그곳으로 다시 갈 수 없다는 신호를 보내는 아쉬운 그대의 눈빛만이 추억의 그림자로 남아 있다.

 

 

긴 숨소리는 지나온 시간에 대한 애타는 심정이 아니라 그대를 향한 마음을 내 보이는 몸짓이 아니었던가. 추억은 그렇다. 순간이며 돌아오지 못할 순간을 간직한다. 왜 그 순간에 목을 매고 어쩔 줄 몰라하는지 그것에 대해서 당신은 너무나 잘 알고 있다. 그것이 가져다주는 현재의 시간과 미래의 시간이 연결되어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너는 그렇게 수많은 시간을 달려서 나에게로 왔다. 하나의 공기처럼 숨을 쉬고 또 내게 큰 호흡을 불어넣어 주고 있었다. 그것은 우리가 사랑하고 있다는 증거이고 나는 그 자연스러운 현상에 힘없이 빠져들고 중독되어간다. 점점 나의 생활은 그대가 일부분이 되어가고 미래의 모든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는 듯이 나를 향해 미소를 짓고 있는 그대를 바라본다.

 

 

시간은 비웃지 않는다. 그렇게 너와 나의 모습을 잘 담아내고 나는 자연스럽게 다가간다. 이것이 너와 나의 예정된 시간이라면 나는 그 품속으로 영원히 헤어나지 못할 꿈을 꾸고 있는지도 모른다.

 

 


 

 

오늘의 노래는 시간과 연관된 리스트 곡을 올려 본다. 시간은 소중하고 아름답지만 어떨 때는 야속하기만 하다.

 

 

 

"Time" 

The Dark Side of the Moon (1973)

핑크 플로이드의 유명한 명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시간의 흐름을 아주 기계적으로 잘 수집해서 음악으로 탄생시킨 그들만의 독특한 방식을 돋보였다. 그 당시 위의 음악을 통해서 그들이 하는 음악이 미래 지향적이고 시대적 감각을 뛰어넘은 곡이라는 칭송을 받았다. 그만큼 명곡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대중이 좋아하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독특함이 있다는 것이다. 시간은 모든 것을 말해준다. 너와 나의 시간을.

 

 

Cyndi Lauper - Time After Time

 

신디 로퍼의 추억의 80년대 히트 곡을 들어 본다. 이 곡은 시간이 흘러도 오래도록 기억에 남게 되는 그 사랑에 대해서 말해준다. 사랑은 시간과 세월을 초월한 역사를 말해준다. 우리는 정말 시간을 초월한 사랑을 한 것일까?

 

Cher - If I Could Turn Back Time

 

셰어가 들려주는 그녀의 전성기를 예감하게 되는 곡이다. 그 당시 그녀는 화려한 외모뿐 아니라 멋진 몸매로 많은 남성의 마음을 울렸다. 그런 그녀가 들려주는 곡은 시간을 돌릴 수만 있다면 당신에게 그렇게 모질게 했던 말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당신도 그런 적이 있는가. 상대에게 대못을 박았던 그런 상처를 주는 말이.

 

 

Coldplay - Clocks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라는 곡을 콜드플레이가 들려주고 있다. 이런 곡은 모던한 느낌으로 그냥 가볍게 들어 보면 상쾌한 하루의 시작을 알려 주는 그런 리듬이 살아 숨 쉰다. 너에게도 그런 시간이 존재하고 있겠지. 너와 내가 함께 했던 그 시간이

 

 

Muse - Time Is Running Out

 

뮤즈의 곡은 언제 들어 봐도 베이스가 일품인 곡이 많다. 멋진 화모니와 더불어 느끼는 시간의 촉박함을 알려주는 노래다. 세상의 시간은 그렇게 흘러간다.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순간에도 시간은 흘러간다. 마치 너와 나의 시간이 흘러갔던 것처럼.

 

 

Closing Time · Semisonic

 

음악이 주는 힘은 놀랍다. 모든 순간은 경이롭고 특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한 그 사람을 보는 마음은 오죽할까. 그 순간 기억하자. 노래를 들으면 마치 기억하고 싶었던 순간이 멜로디를 타고 흐른다.

반응형

'음악 선곡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바람은 살랑이고  (20) 2021.03.11
봄이 오는 소리  (0) 2021.03.02
가을타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이 가을, 이 음악!  (0) 2010.09.28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