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펜터즈 (The Carpenters)

음악 리뷰♪/아티스트 리뷰

by Deborah 2021. 5. 13. 00:00

본문

반응형

 

카펜터스를 아시나요? 카펜터즈는 70년 미국의 팝 시장을 장악했던 듀오 그룹으로 활동했었지요. 남매가 그룹 활동을 하면서 인기 절정을 달리는 순간도 잠시 카렌 카펜터스는 신경성 식욕부진증(Anorexia nervosa), 거식증으로, 즉 못 먹어서 굶어서 죽게 된 사연을 안타깝게 생각하는 팬들 많이 있을 거예요. 그들의 주옥같은 명곡을 한 곳에 모아 봤습니다. 베스트 곡을 한 번 추천해 드립니다. 곡이 주는 느낌은 앨범마다 다른 색을 보이겠지만 이 베스트는 순수한 그들의 보컬에 집중해서 들어 보시면 됩니다.

 

 

리처드 카펜터와 카렌 카 펜트 남매의 환상적 하모니

두 남매의 환상적 호흡을 이루었던 듀오 그룹으로 알려져 있지요. 주로 카렌이 메인 보컬을 하게 되고 서브 보컬로 리처드가 담당합니다. 리처드가 직접 곡을 작사하기도 했었습니다. 음악적 다재다능함을 선보였던 친 남매가 무대에서 함께 나누 아름다운 시간은 추억이 됩니다. 카렌의 죽음으로 인해서 더 이상 무대를 뛸 수가 없었어요. 카렌의 많은 유작은 세인들 가슴에 별처럼 남아 있어요.

 

 

카펜터스의 노래를 들으면

그들의 음악은 한 세기를 나타내고 쉽게 듣는 노래와 소프트 록 음악의 영향을 세계로 펼쳐준 전도사 같은 듀오 그룹입니다. 그들 가사말은 일상적 내용이 많았고 당시의 기분을 노래로 담아서 멋진 명곡도 나오게 된 경우도 있었네요. 가장 마음의 위로함을 받았던 노래는 "Top of the world" 곡이 아니었나 회자합니다. 당시 라디오 채널에 자주 들려주었던 아름다웠던 그 노래가 숨을 쉬듯이 내 뛰는 심장으로 달려듭니다.

 

 

 

 

Top of the World

더보기

Top of the World

The Carpenters

 

Such a feelin's comin' over me
There is wonder in most every thing I see
Not a cloud in the sky, got the sun in my eyes
And I won't be surprised if it's a dream

이런 기분이 오네요 

내가 보는 모든 것이 궁금해졌어요

하늘의 구름 한 점 없이 내 눈을 햇살이 비치고 있어요

그리고 이것이 꿈이라 해도 놀랄 것이 없지요.

 

Everything I want the world to be
Is now comin' true especially for me
And the reason is clear, it's because you are here
You're the nearest thing to heaven that I've seen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이 

특별히 내게로 지금 오고 있어요

더 진실에 가까워졌어요. 당신이 여기 있기 때문이지요.

내가 본 천국에 가장 가까운 존재가 당신이랍니다.

 

I'm on the top of the world lookin' down on creation
And the only explanation I can find
Is the love that I've found, ever since you've been around
Your love's put me at the top of the world

 

난 세상의 꼭대기에서 하나님의 창조물을 내려다보고 있었어요

그리고 내가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설명은

당신이 내 곁에 있어준 이후로 내 사랑을 찾은 거랍니다.

당신의 사랑이 세계의 최고에 올려놓았어요.

 

Something in the wind has learned my name
And it's tellin' me that things are not the same
In the leaves on the trees, and the touch of the breeze
There's a pleasing sense of happiness for me

There is only one wish on my mind

무언가 내 이름을 바람을 통해서 배우네요

그것이 말하기를 모든 것이 다 같지 않을 거라고 해요

나뭇가지의 잎과 불어오는 바람의 감촉이

나의 행복을 직감하고 즐거워하고 있네요

여기서 내 마음의 소원 한 가지가 있어요.


When this day is through I hope that I will find
That tomorrow will be, just the same for you and me
All I need will be mine if you are here

이 날이 지나가면 나는 찾기를 소망하죠

내일이 온다면 당신과 나는 똑같을 것이라는 거지요.

당신이 여기 있는다면 나의 것일 수밖에요.

 

I'm on the top of the world lookin' down on creation
And the only explanation I can find
Is the love that I've found, ever since you've been around
Your love's put me at the top of the world

 

난 세상의 꼭대기에서 하나님의 창조물을 내려다보고 있었어요

그리고 내가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설명은

당신이 내 곁에 있어준 이후로 내 사랑을 찾은 거랍니다.

당신의 사랑이 세계의 최고에 올려놓았어요.

 

I'm on the top of the world lookin' down on creation
And the only explanation I can find
Is the love that I've found, ever since you've been around
Your love's put me at the top of the world

 

난 세상의 꼭대기에서 하나님의 창조물을 내려다보고 있었어요

그리고 내가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설명은

당신이 내 곁에 있어준 이후로 내 사랑을 찾은 거랍니다.

당신의 사랑이 세계의 최고에 올려놓았어요.

 

 

 

 

카펜터스는 영원한 음악인으로 남아 한줄기 빛이 됩니다.

 

소프트 록 음악이 주는 아름답고 때로는 고독함도 있을 법한 노래는 여전히 카펜터즈 듀오가 불러 노래의 생기가 돕니다. 행복한 순간, 우울한 순간, 힘든 순간, 사랑을 잃어버린 그 순간도 음악은 한줄기 빛이 되어 남습니다. 그들이 들려주는 고운 멜로디로 하루를 열고 마감하는 그 기분을 느껴 봅니다.

 

Carpenters Greatest Hits Collection (Full Albu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