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etra(페트라)

음악 리뷰♪/Classic Christian Band

by Deborah 2021. 6. 3. 01:50

본문

반응형

 

페트라 그룹은 1972년 구성이 된 크리스천 락의 자존심이자 중심적 지주가 된 밴드입니다. 그들은 지난날 많은 음원을 발표했습니다. 그들의 모든 곡은 밴드의 정신적 지주인 밥 하트만에 의해서 탄생된 것입니다. 들어보면 영적인 메시지가 가슴을 울립니다. 꼭 기독교 인이 되어야 들어야 하는 음악이 아닙니다. 그들이 들려주는 메시지의 말이 하나 같이 전도의 의미를 담고 있을 뿐입니다. 음악만 분리해서 본다면 세상적 음악 스킬과 다를 바 없을 정도로 아주 높은 연주 실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밴드가 하나가 된다는 말을 바로 페트라를 통해서 배우게 됩니다.

 

 

페트라 뜻은?

페트라 뜻은 반석이라는 의미입니다. 사실 페트라는 오래된 라쿠마라는 산으로 구성되어 있었던 곳을 명치 하고 있어요. 이곳은 아랍지역과 흑해를 가르는 걸프 지역에 있다고 합니다. 기독교 인은 페트라의 의미를 하나님의 말씀의 반석이라는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페트라 음악은

페트라 음악은 한 마디로 요약하면 성경적 중심의 음악입니다. 하나님 찬양을 목적으로 하는 밴드이며 화이트 락 밴드라는 의미를 잘 전달해주고 있어요. 페트라는 오로지 하나님의 영광 돌리는 음악을 고집합니다. 각 멤버들은 구원함을 받은 사람으로 구성이 되어 왔습니다. 밴드의 멤버 교체가 많이 있었지만 그 가운데 정신적 지주인 밥 하트만은 그룹과 생명을 함께 합니다. 그들의 모든 노래의 가사는 밥 하트만이 직접 쓴 곡들입니다. 대단한 영적 능력을 지닌 그의 파워를 체험합니다.

 

 

페트라 투어는

페트라는 예전 투어를 많이 했습니다. 그 투어의 결과로 많은 생명을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놀라운 역사도 체험했습니다. 반면에 가족과 떨어져 밴드 투어를 해야 하는 뮤지션의 삶은 고통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더 이상 투어를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크리스천 밴드라는 큰 자부심을 후배 밴드를 양성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아직도 많은 크리스천 밴드가 페트라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들은 2010년의 마지막 예전 그룹 멤버와 만남의 콘서트를 끝으로 팬들과 투어로 작별 인사를 합니다. 이제 그룹 멤버의 나이는 60대를 넘어선 고령의 나이지만 여전히 그들의 노래는 20대 청춘의 아름다움으로 남아 있습니다. 

 

 

 

페트라의 음반

페트라는 1974 Petra 앨범으로 시작해서 전성기 대표적 앨범으로 Never Say Die(1981), Beat the System(1985), Back to the Street(1986), On Fire!(1988), Beyond Belief(1990), Unseen Power(1991), No Doubt(1995), Jekyll & Hyde(2003) 2011년 Back to the Rock Live정규 앨범을 발매하게 되었어요. 그들이 발매한 총 26개의 앨범은 많은 영혼의 가슴을 어루만져 주고 있었고 지금도 진행형으로 놀라운 역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트라 (Petra) - 당신의 능력을 보여 주세요. (Show Your Power)

 

https://deborah.tistory.com/1885

 

믿음의 건너편에서 만나는 우리들의 음악이야기

수많은 수식어가 따라도 부족한 밴드가 바로 페트라였다. 그들의 음악은 종교적인 차원을 넘어선 그들의 순수한 음악속의 자유함을 추구하고 있었다. 노래 가사말은 그들의 믿음을 알려주고 그

deborah.tistory.com

https://deborah.tistory.com/1917

 

죽지 않은 믿음의 세계를 보여준 그들의 Never Say Die (Petra 앨범) 듣다

1972년도에 결성이 되었던 노장의 크리스찬 락밴드 페트라. 그들의 이름은 크리스천 락계의 대부격, 정신적 지주격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많은 후배 크리스찬 락 밴드의 영향력을 끼친 밴드였다.

deborah.tistory.com

https://deborah.tistory.com/1881

 

보이지 않는 사랑을 향해 외치는 그들의 멜로디

보이지 않는 사랑은 바람과 같다. 그래서 우리는 바람은 잡고 싶어도 잡히지도 않고 그렇지만 느낄수가 있다. 아마도 그런 느낌이 바로 사랑이 아닐까. 그런 사랑의 느낌을 고차원적 해석을한

debora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