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글 리뷰:Easy On Me[Adele]

음악 리뷰♪/싱글 리뷰

by Deborah 2021. 11. 20. 02:26

본문

반응형

아델의 새로운 2021년 신곡이 나왔고, 대중적으로 화제를 이끌었던 곡이 여기 있습니다. Easy On Me라는 곡을 통해서 자신이 겪고 있었던 그 당시의 느낌을 노래로 잘 표현했습니다. 진심을 다하는 보컬의 최선을 보였던 아델의 마음이 전달된 것일까요? 세인들은 그녀의 음악에 큰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 예가 빌보드 차트에서 1위라는 영광을 누리게 되고 25개국에서 금의환향을 받은 곡으로 남게 됩니다. 공백 기간이 있었던 그녀로서 새로 나온 앨범의 반응이 뜨거울 수밖에 없었어요. 개인적 사정이 있었고 이혼이라는 아주 몹쓸 극한 일을 겪어야 했던 그녀의 인생에 새로운 마음으로 극복하게 된 사연을 노래에 담았습니다. 그녀의 마음이 전달되듯 우리 가슴에 울립니다. Easy On Me 곡은 2021년 10월 1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대중에게 공개되었고 폭발적 인기를 모았습니다. 그녀의 30 앨범에 수록된 리드 싱글 곡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사말의 이해

Adele은  노래를 통해서 9살짜리 아들에게 아버지와의 이혼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그리고 그녀를 편하게 해 달라는 말을 하고 애원의 식의 곡조로 구성된 멜로디입니다. 사실 이혼이라는 것은 아이들이 이해하기 정말 힘든 일이거든요. 그래서 아델은 자신이 잘하는 노래를 부릅니다. 아들이 이 노래를 듣고 마음을 알아 달라는 하소연을 담았습니다. 그녀의 노래 가사말은 삶이자 인생의 한 이야기를 엮은 책을 읽는 기분입니다. 가사말은 아델과 음악 프로듀스를 맡았던 Greg Kurstin과 공동 제작한 노래입니다.

 

음악적 감상

아델의 편안하고 잔잔하게 울리는 보컬로 피아노와 아주 잘 어울려집니다. 그 뒤를 드럼과 베이스가 함께 하고 있어요. 음악적 포인트라고 하면 아델의 보컬이 주는 파워가 아닐까요. 엄청난 에너지가 느껴지고 있어요. 강렬한 전기의 파워를 맞는 듯한 폭발적 보컬을 느껴 보시고 들러리로 멜로디가 감싸 주듯이 어울려진 곡입니다. 들어 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아 이것이 파워풀한 보컬이 주는 느낌이구나 하실 겁니다.

 


 

 

 

There ain't no gold in this river
That I've been washin' my hands in forever
I know there is hope in these waters
But I can't bring myself to swim
When I am drowning in this silence
Baby, let me in

 

 

 

이 강 안에 금은 없어요

내 손을 영원히 씻기를 계속했어요
이런 물은 희망을 가져다 줄것이라는 것을 알아요
그러나 수영을 혼자서 하는것 조차 할수가 없네요.
이 침묵 속에서 질식 되고 있을 때
내 사랑 내가 안으로 들어가게 해줘요.

 

 
 
Go easy on me, baby
I was still a child
Didn't get the chance to
Feel the world around me
I had no time to choose
What I chose to do
So go easy on me
 
 
내사랑 나를 편안하게 해줘요.
난 여전히 아이였어요.
내가 돌아온 말을 느낄 기회 조차 없었어요
난 선택을 할 시간도 없었어요
내가 할 수있는 것은
그렇게 나를 편안하게 해달라는 거예요.
 
 
There ain't no room for things to change
When we are both so deeply stuck in our ways
You can't deny how hard I have tried
I changed who I was to put you both first
But now I give up
 
 
변화를 할만한 구석은 없었어요.
우리의 입장을 깊게 박혀서 그렇게 우리가 있을 때
당신은 내가 얼마나 노력 했는지 거부할수 없어요
난 둘의 우선 위에서 당신을 두고 변했어요.
그러나 지금은 포기 하려고 합니다.
 
Go easy on me, baby
I was still a child
Didn't get the chance to
Feel the world around me
Had no time to choose
What I chose to do
So go easy on me
 
 
내사랑 나를 편안하게 해줘요.
난 여전히 아이였어요.
내가 돌아온 말을 느낄 기회 조차 없었어요
난 선택을 할 시간도 없었어요
내가 할 수있는 것은
그렇게 나를 편안하게 해달라는 거예요.
 
I had good intentions
And the highest hopes
But I know right now
That probably doesn't even show
Go easy on me, baby
 
 
좋은 의도 였어요
그리고 희망도 있었고요
그러나 지금은 알고 있어요
그것은 보이지 않았던 것일 뿐이라고요
사랑하는 그대 나를 편안하게 해줘요
 
 

I was still a child
I didn't get the chance to
Feel the world around me
I had no time to choose
What I chose to do
So go easy on me
 
내사랑 나를 편안하게 해줘요
난 여전히 아이였어요
내가 돌아온 말을 느낄 기회 조차 없었어요
난 선택을 할 시간도 없었어요
내가 할 수있는 것은
그렇게 나를 편안하게 해달라는 거예요.
 
반응형

'음악 리뷰♪ > 싱글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글 리뷰:Shine [Newsboys]  (2) 2022.04.10
싱글 리뷰: Soldier[Jerusalem]  (6) 2021.11.18
싱글 리뷰: Joline[Dolly Parton]  (8) 2021.11.1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