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글 리뷰: You Mean Everything To Me [Neil Sedaka]

음악 리뷰♪/싱글 리뷰

by Deborah 2022. 12. 29. 07:53

본문

반응형

You mean everything to me

 

닐 세데카의 1968년도 노래로 세인들 가슴을 울렸던 팝송으로 알려졌어요. 위의 노래는 그 당시의 남녀의 연애관을 말해주고 있었네요. 오늘날 당신은 나의 모든 것이 된다고 말한다면 아마도 이상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사회는 개인주의 사상과 더불어 자신의 의지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있지요. 옛날 그 시절로 돌아가면 남녀 간의 연애는 그냥 우리가 보통으로 생각하는 연애와는 다릅니다. 그들은 한 사람에 대한 맹목적 사랑을 중심으로 하고 있지요.

 

당신은 나의 전부라고 말하는 것은 아마도 의미적으로 따져 보면 그만큼 당신이 내 삶의 비중이 크다는 것이지요. 당신이 없는 그 사람만이 모든 것이 된다는 자체는 자신의 희생이 없이는 이루어지기 힘듭니다. 오늘날 희생적 사랑의 값어치가 사라져 가는 사회에 살아가고 있지만, 그 당시는 사랑의 덕목 중에 희생이 큰 의미를 두고 있어요.

 

당신은 나의 전부라는 곡을 불렀던 닐 세다카의 본심이 담겨 있는 노래라 더 애잔하게 들리는 것일까요? 마음을 다해 열창하는 모습을 보면, 그 사람 안에 사랑이 보여요. 사랑하는 그 사람을 잊지 못하고 간절히 소망을 다해 나의 전부가 된 당신이라 말하는 것일 겁니다. 사랑은 오래 참고 성내지 않고 시기와 질투를 하지 않습니다.

 

이런 사랑을 해본 기억이 있는 분이라면, 당신은 나의 전부라고 외쳐도 무관할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인간적 사랑은 맹신하지 않습니다. 인간적 사랑의 한계는 늘 이별과 실망을 안겨다 주고 있어요. 하지만 나의 마음과 사랑을 담아 사랑하는 대상이 신이 되었을 때는 다릅니다. 아주 맹목적으로 그 온전한 그분을 섬길 수가 있습니다.

 

오랜만에 60년대 후반에 히트를 쳤던 그 시절의 노래를 들어 봅니다. 누군가는 이 노래를 듣고 추억을 떠 올리기도 할 겁니다. 적어도 그때는 그 사람이 없으면 죽을 것 같았을 테니까요. 사랑은 그래요. 한 사람에게 통하는 유일한 마음과 마음의 통로입니다. 그러니 모든 것을 내주어도 아깝지가 않지요.  

 

이렇게 나름의 노래 재해석을 해봤는데요. 사람마다 느끼는 감정과 그 노래가 그 시절, 어떤 배경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보석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빛나는 보석 같았던 정감이 가는 멋진 보컬로 들어 보도록 하지요. 닐 세다카 의 당신은 나의 전부를 의미합니다.

 

 

 

You are the answer to my lonely prayer
You are an angel from above
I was so lonely 'til you came to me
With the wonder of your love
외로운 밤의 기도의 응답이 당신이었습니다.
당신은 위에 온 천사입니다.
당신이 내게로 오기 전까지는 외로웠어요.
당신의 신비로운 사랑으로 인해서요.
 
 
I don't know how I ever lived before
You are my life, my destiny
Oh my darling, I love you so
You mean everything to me
전에는 어떻게 살았는지 모르겠군요.
당신의 나의 삶이자 나의 운명입니다.
오 내 사랑 당신을 그렇게 사랑합니다.
당신은 나의 전부입니다.
 
 
If you should ever, ever go away
There would be lonely tears to cry
The sun above would never shine again
There would be teardrops in the sky
만약에 당신이 굳지 떠나 가야 한다면
고독의 눈물을 남겨질 겁니다.
태양은 다시는 빛을 내지 않을거구요.
하늘에서 눈물방울이 떨어질겁니다.
 
 
So hold me close and never let me go
And say our love will always be
Oh, my darling, I love you so
You mean everything to me (you mean everything to me)
그러니 나를 꼭 안아 주세요 그리고 날 떠나지 말아요.
그리고 우리의 사랑이 한결 같이 남을거라 말해줘요.
오 내 사랑 당신을 그렇게 사랑합니다.
당신은 나의 전부입니다.(당신은 나의 전부입니다.)
 
 
So hold me close and never let me go
And say our love will always be
Oh, my darling, I love you so
You mean everything to me
 
그러니 나를 꼭 안아 주세요 그리고 날 떠나지 말아요.
그리고 우리의 사랑이 한결 같이 남을거라 말해줘요.
오 내 사랑 당신을 그렇게 사랑합니다.
당신은 나의 전부입니다.
Source: Musixmatch
Songwriters: Neil Sedaka / Howard Greenfield
You Mean Everything to Me lyrics © Warner-tamerlane Publishing Corp., Universal Music - Careers, Mmm Music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