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추억의 네 명의 청년이 크리스천 록 음악에 도전장을 내밀게 되었다. Michael Sweet 리드보컬 겸 기타, Oz Fox기타, Richardson 베이스, Robert Sweet 드러머와 함께 1983년에 구성된 밴드였다. 그들은 그룹 이름을 Stryper 불렀다. 그들이 밴드를 구상할 시기에는 메탈의 음악이 전성기를 누리던 시절이었고, 세상적음악과 구분이 되어 오로지 하나님 찬양을 하는 메탈 노래를 만들고자 그룹을 만들었다. 그리고 그들은 승승장구하는 듯했다. 그들의 음악이 추구하는 방향과 그룹 멤버 간에 의견차가 생기기 시작했고, 먼 훗날 돌아보면서 마이클 스위트(그룹의 리드 보컬, 리드)가 회상하면서 말했다. "우리는 하나님을 찬양하기를 원했지만, 시대적으로 운이 좋게 우리의 음악이 세인들에게 호응을 얻게 되어 크리스천 밴드이지만, 전성기를 누리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스트라이퍼(Stryper) 이름이 주는 의미가 있다. 구약 성경의 이사야의 말씀에 있는 내용을 모태로 삼아 그룹의 이름을 정했다.
Isaiah 53:5 - But he was pierced for our transgressions, he was crushed for our iniquities; the punishment that brought us peace was on him, and by his stripes we are healed.
이사야서 53장 5절 :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그들은 여전히 옛 영광을 추억한다. 수많은 팬들 사이에서 공연을 하고 환호를 받으면서 하나님 나라를 위한 영광된 찬양을 메탈로 부르는 자부심이 가득한 밴드였다. 하나님은 이 밴드에 특별한 축복을 내려 주었고. 스트라이퍼는 크리스천 밴드 중에서 장기간 가장 큰 인기몰이를 했던 그룹이었다. 당시 80년도 많은 젊은이들에게 찬양곡도 이렇게 메탈로 부르고 노래할 수가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그들이 세인들 가슴에 낙인이 되었던 가장 큰 요소는 음악적 네박자가 맞아떨어진 밴드였다. 밴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대중과 음악적 교류, 무대매너, 외모, 연주실력등이 출중했다. 가장 아름다운 청년들이 모여서 그룹을 만든듯한 느낌이 들었다. 스트라이퍼 멤버는 못생긴 사람이 없다. 각자 개성이 있는 외모로 멋짐을 나타냈다. 요즘이야 성형으로 세상에 나온다고 하지만, 옛날에는 성형이라는 말조차 유행하지 않았고, 그들의 얼굴 본바탕이 워낙 출중했다.
음악적으로 감흥을 안겨다 주는 요소는 다분히 있었다. 노래 가사말은 다 하나님의 찬양으로 가득 차 있지만, 리듬은 들어보면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선율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성공과 그들의 변화를 겪으면서 그들은 더 성장해 나가려 했지만, 그룹의 리드가 되는 마이클 스위트의 단독 앨범 활동과 탈퇴설이 나오고, 1993년에 그룹은 해체되는 운명을 맞이한다.
아름다운 청년으로 구성된 스트라이퍼의 전성기 때 불러 주었던 찬양의 울림이 당신의 가슴으로 스며든다. 진심으로 하나님이 당신을 부르고 있고,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Honestly, I believe in you
Do you trust in me
Patiently, I will stand by you
I will stand beside you faithfully
진정으로 당신을 믿습니다.
내 안에 믿음을 보세요.
인내심을 가지고 당신 곁에 서 있을 겁니다.
당신 곁에서 믿음을 가지고 옆에 서 있을 겁니다.
[Bridge]
And through the years
I will be a friend
For always and forever
많은 시간들이 지나갔어도
당신의 친구로
향상 영원히 남을 겁니다.
[Chorus]
Call on me and I'll be there for you
I'm a friend who always will be true
And I love you can't you see
That I can say I love you honestly
나를 부르신다면 제가 그기로 가겠습니다.
나는 향상 진실한 당신의 친구랍니다.
그리고 당신은 내가 사랑하는 것이 보이지 않나요
진정으로 당신을 사랑한다 말하겠습니다.
[Solo]
[Chorus 2]
Call on me and I'll be there for you
I'm a friend who always will be true
당신이 부르신다면 그기로 가겠습니다.
나는 향상 진실한 당신의 친구랍니다.
And I love you can't you see
That I love you honestly
그리고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이 보이지 않나요
당신을 진정으로 사랑합니다.
I will never betray your trust in me
And I love you can't you see
That I can say I love you honestly
당신을 절대로 배신하지 않겠습니다.
당신을 사랑하는 것이 보이지 않나요
진정으로 당신을 사랑합니다.
https://deborah.tistory.com/2401
싱글 리뷰: 그대가 있는 곳, 언제 어디든(로이킴) (2) | 2024.01.20 |
---|---|
싱글 리뷰:Healing Rain[Michael W. Smith] (67) | 2024.01.18 |
싱글 리뷰:I've Been Loving You Too Long[Otis Redding] (58) | 2024.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