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음의 위안이 되는 음악, 루시드 폴

음악 페이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3. 9. 08:30

본문

반응형
2009년 3월 9일 월요일

'122번째 음악페이퍼'




  "연수야, 어떻게 시작도 하기 전에 끝이 나냐..."  - 사랑을 놓치다 中 -




안녕하세요 뷰티풀몬스터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일요일 저녁이 되면 '끝'이라는 느낌, 월요일 아침이 되면 '시작'이라는 느낌. 아마도 '주말과 휴식'이라는 의미가 그 사이 놓여있기 때문일까요.  삶의 패턴이 '일주일 단위'로 끝과 시작을 반복하는 것 같아 왠지 그 느낌이 싫어 졌습니다. 그래서 뭔가, 패턴을 좀 바꿔야겠단 생각이 들었던 한 주 였습니다.


지난 2월 한달은 주말에도 일과 개인적 약속이 뒤섞일 만큼 바빠 곤란한 일도 많았고, 각종 제안서 작업 덕분에 정신없이 보냈네요. 그래서 혼자만의 여유가 무척이나 그리웠는데 3월이 되어서야 오랜만에 보고싶던 영화와 밀린 책들을 실컷 보는 여유를 좀 부렸습니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싶다거나 삶을 차분이 정화시키고 싶어질 때, 참 잘 어울리는 노래가 있는데 바로 루시드 폴의 노래 대부분이 그러하단 생각이 듭니다. 루시드폴의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마음 속 혼란을 잠재우는 힘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개인적으론 3집 수록곡인 <바람, 어디에서 부는지>를 듣고 그랬답니다.


혹시, 예전에 설경구, 송윤아씨가 주연했던 '사랑을 놓치다'란 영화 보셨나요?
흥행작이 아니라그런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던데, 그영화 OST수록곡으로 김연우씨가 부른 <바람, 어디에서 부는지>를 듣고 처음 그 노랠 알게 되었죠. 그 당시 제가 누군가와 갓 헤어진 상태라 마음이 조금 심란할 때였는데, 그때 즈음 보았던 '사랑을 놓치다'란 영화와 그 속에 흐른 괜찮은 음악들 중 하나였던 <바람, 어디에서 부는지>를 듣고 뭔지 모를 마음의 위안과 평온을 얻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영화를 보고나서 들었던 생각은, "어쩌면 누군가에게 이 영환 참 지루하고 재미없는 영화일 수도 있겠다...대신, 알만한 사람들이 보면 참 좋을 영화겠구나.." 뭐, 이런 생각을 좀 했었죠. 그 당시의 내 마음의 상태와 경험, 그것들이 나에게 새로운 '느낌'을 경험하게 해 준 것이라 생각듭니다. 그래서 그 영화 OST에 수록된 <바람, 어디에서 부는지> <사랑한다는 흔한 말> <붙잡고 싶었지만> 노래를 한동안 계속 듣고 다닌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지금 들어도 여전히 참 좋네요. 가사가 참 언제봐도, 예술이네요.


살면서 다양한 감정, 느낌들을 이해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요, 모든 일들이 지나고 나면 결국은 그런 느낌을 갖게 해준 기억과 추억들이 있다는 게 참 소중하단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겪지 않았다면 절대 몰랐들 감정들이니까요. 한 평생 살아가는 동안 '슬픔' 아니면 '기쁨'  이 두가지 감정만 있는게 아니니까요. 그 많은 감정들을 경험하고, 그리고 그 경험들 덕분에 더 지혜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루시드폴의 <오,사랑>을 이하나씨가 페퍼민트 첫방에 부르셨길래, 그 음악을 듣고 이전에 포스팅했었습니다. 다시 들어보실려면 클릭 -->  사랑을 이해하려 애를 썼던 때가 있었나요?
 
ost 中  김연우 <사랑한다는 흔한 말> 듣기 클릭 -->  뮤직비디오 보기

          

  




바람,어디에서 부는지
-김연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개인적으론 루시드폴의 음성으로 듣는 <바람,어디에서부는지>가
더 마음에 확!! 꽂히지 않는가....생각합니다만, cd는 집에 있고, 음원을
불법으로 가져다 쓰기엔 ...;;; 이런 저런 이유로 영화뮤비로 대체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