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앨범 리뷰: Leo Sayer [Endless Flight]

음악 리뷰♪/앨범 리뷰

by Deborah 2021. 5. 5. 14:54

본문

반응형

앨범 정보:

판매일: 1976년 11월 

녹음: 1976 Studio Studio 55, Los Angeles, California

장르: 팝 록

연주시간: 37분 6초

판매사: (영국) Warner Bros. (미국) Producer Richard Perry

 

앨범 정보에서 주목할만한 것이 미국 판매권을 소유한 회사와 영국이 다르다는 점을 알 수가 있다. 완벽한 한 장의 앨범을 만들기 위해서 동원되는 음악 연주자가 엄청나다는 것을 이 앨범을 통해서 알게 된다. 여기서 34명의 음악 연주자가 참여해서 완성된 멋진 앨범이고 팝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들어 보시라고 권장해드리는 앨범이다. 

 

팝 록 장르별 특성을 아주 잘 살려낸 앨범이다. 팝 락을 말 그대로 대중적으로 친근함을 주면서 록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는 장르를 일컫는다. 음악의 리듬 면을 보면 연주가 완벽하고 보컬도 그것에 맞는 안성맞춤으로 연출된다.

 

음악 감상평:

아주 상큼한 보컬로 매력적 요소를 지닌 니오 세이어의 감수성을 폭발시켰던 앨범이었다. 첫 번째 트랙부터 시작해서 마지막까지 연결하는데 곡을 흐름에 맞게 지루하지 않도록 리듬의 강약이 맞게끔 곡의 순서를 아주 잘 정리했다. 리듬감이 충분히 살아서 춤추듯이 대중을 향해 호소하는 곡들이 연인과 연예 이야기지만 신선하게 다가온다. 호소력이 강하고 사랑에 대한 정의를 잘 내려줬다. 

 

사랑은 세월이 지나도 누구나 원하고 이루지 못하는 마음이 있어 더 애절함이 남아 있다. 생각과 마음이 주는 두 가지의 다른 길을 보면 그의 노래는 사랑의 감성에 더 집중해서 대중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있었다. 사랑은 했을 때보다 헤어지고 그 후가 더 많은 여운이 남는다. 그래서 이루지 못한 사랑은 비극의 주인공처럼 애잔함이 가득하다.

 

누구나 공감할 수가 있었던 사랑의 감정이 직설적으로 잘 표현해서 더 마음을 사로잡는다.

 

 


 

 

1977년대  팝계를 장악했던 곡이며 대중적으로 알려진 그의 대표 곡이기도 하다. 당신이 필요할 때는 사랑의 감정을 잘 담아낸 곡으로서 작사, 작곡은 Albert Hammond와 Carole Bayer 의해서 탄생된 노래이다. 하몬드가  1977년도 앨범 동명 타이틀 곡으로 내세웠지만 대중적으로 알려진 계기는 리오 세이어가 리메이크로 유행을 시켰던 불후의 명곡이다. 

 


 

 

Leo Sayer - Endless Flight 전 앨범 감상

 

Track Listing:

1. Hold on to My Love 00:00​

2. You Make Me Feel Like Dancing 03:09​

3. Reflections 06:48​

4. When I Need You 09:57​

5. No Business Like Love Business 14:10​

6. I Hear the Laughter 18:03​

7. Magdalena 21:18​

8. How Much Love 25:42​

9. I Think We Fell in Love Too Fast 29:21​

10. Endless Flight 32:3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