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의 꽃중년 아이돌 스타: Back streets Boys 히트곡 모음

음악 리뷰♪/앨범 리뷰

by Deborah 2021. 5. 11. 15:28

본문

반응형

90년대 전성기 시절 사진

중년이 된 그들의 모습

 

 

지난 팝계의 요정과 협업 작품:

피트니 스피어스와 협업한 노래 "Matches" 선을 보이게 된다. 어떻게 곡이 탄생되었는지 비하인드 스토리는 잘 알려지지 않고 있다. 왕년 잘 나가던 가수와 만남이라 어쩐지 기대가 되기도 했었던 지난 뉴스를 보면서 인기는 날이 갈수록 달라지고 있음을 알게 된다. 

 

2016년 협업 작품을 하게 되어 화제 몰이했던 시절 그들의 건재함을 보여 주었다.

 

 

90년대 팝계의 방탄소년단이라고 칭하면 맞을 그들의 노래는 세인들 가슴을 달래주고 함께 해왔다. 팀의 막내였던 닉 카터가 올해 41세라고 하니 중년의 나이가 된 아이돌 밴드의 모습을 접하게 된다. 그들의 베스트 곡을 모아서 들려주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필자는 베스트 앨범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 그룹의 메시지를 파악하는데 베스트 앨범은 한참 부족하다. 여기저기에서 좋다고 인기 있다고 소문난 곡을 모아서 들려주는 것이 베스트 앨범의 곡이다. 물론 좋은 곡들만 엄선해서 들으면 좋긴 하다. 하지만 각 앨범마다 테마가 있다. 그것을 잘 안다면 각 앨범 별로 들어 보는 것을 권장한다.

 

 

 

베스트 앨범 들어 본 소감

뭐 특히 이곡이다 하고 선호했던 옛 친숙한 노래가 마구 등장해서 기분은 좋게 들었다. 하지만 앨범의 특징상 흐름도 그렇고 뭐라고 꼬집어 말하기 힘든 부족한 1프로가 있었다. 앨범의 독창성이 결여된 베스트 앨범이 주는 한계라고 치부해버린다. 베스트는 대중으로부터 인기를 가장 많이 받았던 곡이다. 베스트 곡이 좋은 곡이라는 말은 못 한다. 사람마다 느끼는 감정이 다르듯이 곡의 구성도 그렇다. 대중적 히트를 친 곡이라도 음악성이 결여된 곡도 인기몰이하는데 한몫을 한다. 그들의 주옥같은 명곡만 올려놓은 느낌이다.

 

 

중년이 된 그들은?

이제 중년이 된 그들은 예전의 아이돌 영화를 누리지는 못한다. 하지만 추억을 그리워했던 팬 입장에서 좋은 소식일 수밖에 없다. 여전히 감미로운 보컬을 유지하고 있어 참 다행이라 생각된다. 수많은 시간이 지나도 그들은 팬들 앞에서는 영원한 10대 일수밖에 없다.

반응형

'음악 리뷰♪ > 앨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앨범 리뷰:PETRA [Wake-Up Call]  (2) 2021.11.04
앨범 리뷰: Leo Sayer [Endless Flight]  (4) 2021.05.05
앨범 리뷰: Gojira [Magma]  (4) 2021.03.0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