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글 리뷰:Top of the World[Carpenters]

음악 리뷰♪/싱글 리뷰

by Deborah 2023. 1. 18. 09:58

본문

반응형
 
카펜터스는 1970년대 탄생된 남매로 구성된 듀오 그룹으로서 카렌, 리처드 카펜트가 멤버를 이루고 있다. 그들의 음악은 팝 음악의 옛 향수를 가져다주는 감성이 풍부한 카렌의 보컬이 한청 돋보이고 리처드의 편곡과 작곡 실력이 발휘되어 세인들 가슴을 울려주는 멜로디를 창출해냈다. 
 
 
그들의 음악은 그 시대를 살아온 사람들의 감정을 잘 알려주고 있었다. 오늘은 그들의 명곡으로 알려진 "Top of the World"에 대해서 나누어 볼까 한다. 위의 곡은 리처드 카펜트와 존 페티스와 합작을 해서 만들어 낸 곡이었다. 여러 가지 의견이 곡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고 있지만, 위의 곡을 직접 작사한 리처드 카펜트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적인 가사 내용으로 세인들 가슴을 움직이게 되었다.
 
 
카렌이 이의 곡을 부르고 있을 당시는 사랑에 빠져 있었다는 설도 있지만, 확실히 증명된 것은 없다. 다만 내용을 보면 그녀가 사랑을 담아 노래를 부르고 있는 모습을 보면 행복감과 사랑이 빠지는 사람이 이런 멜로디와 감성을 지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사랑에 빠진 사람의 내용의 가사말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정이다.
 
 
세상의 꼭대기에서 느끼는 당신이라는 존재에 대한 느낌은 마치 창조주가 만든 걸작이라는 느낌으로 다가왔다. 종교적 관점으로 해석하는 분도 있지만, 그것은 무리한 것으로 보인다. 시적인 가사의 느낌이 우리가 살아가는 삶에서 사랑이라는 것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사랑은 그만큼 우리 삶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공기와도 같은 것이라 정의를 내린다. 거식증으로 32세의 젊은 나이에 사망하게 된 카렌의 그리면서 위의 노래를 감상해 본다.
 
 
 
 
Top of the World Song by Carpenters
 
 
Such a feelin's comin' over me
There is wonder in most every thing I see
Not a cloud in the sky, got the sun in my eyes
And I won't be surprised if it's a dream
이런 감정이 내게 밀려 오네요
내가 보는 모든 것중에서 궁금증이 생기네요
내 눈은 태양이 있고 하늘은 구름이 없었지요
그리고 꿈이라고 할지라도 놀라지 않겠어요
 
 
Everything I want the world to be
Is now comin' true especially for me
And the reason is clear, it's because you are here
You're the nearest thing to heaven that I've seen
모든 세상이 내가 원하는데로 
특별히 나를 위해 진실로 다가 오고 있네요
당신이 여기 있기에 모든 의문이 풀렸어요
내가 찾은 천국은 가까이 있는 당신이랍니다
 
 
 
I'm on the top of the world lookin' down on creation
And the only explanation I can find
Is the love that I've found, ever since you've been around
Your love's put me at the top of the world
 
세상의 맨 위에서 바라 보는 만물은
내가 찾고 해명할 수있다는 것이지요
당신이 주변에 있을때 사랑을 찾게 된거지요
당신의 사랑이 세상의 맨 위에 올려 놓네요
 
Something in the wind has learned my name
And it's tellin' me that things are not the same
In the leaves on the trees, and the touch of the breeze
There's a pleasing sense of happiness for me
There is only one wish on my mind
 
바람 속의 무언가가 나의 이름을 알게 되네요
그리고 그것은 내게 상황이 같지 않다는 것을 말해요
나무 위의 나뭇잎들, 그리고 산들바람의 감촉에서
나에게는 즐거운 행복감이 있어요
내 마음속에 오직 한 가지 소원이 있어요
 

When this day is through I hope that I will find
That tomorrow will be, just the same for you and me
All I need will be mine if you are here
 
내가 찾고 있던 희망은 바로 이날이 지났을때지요
당신과 나는 여전이 내일도 있을 겁니다
당신이 여기 있다면 내것이 될거라는 것이죠
 
 
I'm on the top of the world lookin' down on creation
And the only explanation I can find
Is the love that I've found, ever since you've been around
Your love's put me at the top of the world
 
세상의 맨 위에서 바라 보는 만물은
내가 찾고 해명할 수있다는 것이지요
당신이 주변에 있을때 사랑을 찾게 된거지요
당신의 사랑이 세상의 맨 위에 올려 놓네요
 
I'm on the top of the world lookin' down on creation
And the only explanation I can find
Is the love that I've found, ever since you've been around
Your love's put me at the top of the world
 
세상의 맨 위에서 바라 보는 만물은
내가 찾고 해명할 수있다는 것이지요
당신이 주변에 있을때 사랑을 찾게 된거지요
당신의 사랑이 세상의 맨 위에 올려 놓네요
Source: Musixmatch
Songwriters: Richard Lynn Carpenter / John Bettis
Top of the World lyrics © Almo Music Corp., Hammer And Nails Music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