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글 리뷰:I Walk the Line[Johnny Cash]

음악 리뷰♪/싱글 리뷰

by Deborah 2023. 1. 20. 13:32

본문

반응형

 

 

Johnny Cash -  I Walk the Line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컨트리 노래 중 한 곡의 가사는 조니 캐시가 첫 번째 부인 비비안에 대한 충절을 선언하는 의미로 쓴 것이다. 캐시는 "솔직히 행동하라, 조니"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I walk the Line 영화도 나와서 본 기억이 난다. 자니 캐시는 영화를 통해서 인간적 고뇌와 음악 생활을 하면서 한 가정을 지킨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말해주고 있었다.

 

바로 걸어간다. 즉 해석하면 시선을 고정해서 한 곳을 바라보면서 걸어간다는 의미가 있다. 가사말의 중심적 내용을 보면 한 남자가 충절을 의미한다. 이렇게 멋진 가사말을 쓴 그의 첫 번째 결혼 생활은 파산이 되고 말았지만, 쇼 비즈니스 세계에서 만났던 준 카터(June Carter)를 보고 첫눈에 반했던 자니 캐시는 인생을 바꾸게 된  음악으로 이어진 동반자가 된다. 

 

아이러니가 함께 한 노래가 I Walk The Line이다. 위의 노래는 자신이 바람을 피우지 않을 것이라고 노래로 말했지만, 그의 인생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아이러니가 있다. 노래의 시도는 좋았지만 그의 삶은 노래와 같지 않았다. 그래서 인생을 아이러니가 있다고 말하나 보다. 자니 캐시의 노래는 세인들 가슴에 아주 깊은 감명을 주었다.

 

노래 가사말이 주는 의미는 간단한 메시지가 담겨 있지만, 그 안의 내용은 아주 파워풀하다. 한 사람을 바라보고 그 사람을 위해서 평생 살아간다는 것이 축복이라 생각된다. 한눈팔지 않고 그대만을 바라보는 해바라기처럼 우리 사람이 그렇게 되기를 바라본다. 사랑은 인내하고 참아내야 할 순간 빛을 발휘하기 마련이다.

 


 

 

"I Walk The Line" 

 

I keep a close watch on this heart of mine 

I keep my eyes wide open all the time 

I keep the ends out for the tie that binds 

Because you're mine, I walk the line 

 

나의 마음은 이렇게 가까이에서 계속 보고 있어요 

모든 시간을 눈을 뜨고 계속 보고 있었지요 

나의 한쪽 매듭이 끝나는 순간까지 지속적으로 할 겁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나의 것이니까요. 바로 걸어갈 겁니다. 

 

I find it very, very easy to be true 

I find myself alone when each day is through 

Yes, I'll admit that I'm a fool for you 

Because you're mine, I walk the line 

 

진실은 쉽고 매우 쉽다는 것을 알았어요 

매일을 걸쳐서 혼자서 스스로 찾게 되었어요 

그래요 당신한테 나는 어리석었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요. 

왜냐하면 당신은 나의 것이니까요. 바로 걸어갈 겁니다. 

 

As sure as night is dark and day is light 

I keep you on my mind both day and night 

And happiness I've known proves that it's right 

Because you're mine, I walk the line 

 

낮의 빛과 밤의 어둠은 분명 오지요 

내 정신은 밤과 낮 모두 당신을 지키고 있어요 

그리고 바로 그것이 내가 알고 있는 행복이라는 것을 증명해 보일게요 

왜냐하면 당신은 나의 것이니까요. 바로 걸어갈 겁니다. 

 

You've got a way to keep me on your side 

You give me cause for love that I can't hide 

For you I know I'd even try to turn the tide 

Because you're mine, I walk the line 

 

나를 당신의 편이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지요 

당신은 내가 숨길 수 없는 사랑을 하고 있어요 

당신을 위해 형세를 바꿀 것을 알고 있어요 

왜냐하면 당신은 나의 것이니까요. 바로 걸어갈 겁니다. 

 

I keep a close watch on this heart of mine 

I keep my eyes wide open all the time 

I keep the ends out for the tie that binds 

Because you're mine, I walk the line 

 

나의 마음은 이렇게 가까이에서 계속 보고 있어요 

모든 시간을 눈을 뜨고 계속 보고 있었지요 

나의 한쪽 매듭이 끝나는 순간까지 지속적으로 할 겁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나의 것이니까요. 바로 걸어갈 겁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