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EVISTANCE [레비스탕스]

음악 리뷰♪/아티스트 리뷰

by Deborah 2024. 1. 16. 18:11

본문

반응형

 

레비스탕스

 

레비스탕스는 워쉽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더크로스 처지와 한국 기도의 집에 소속된 그룹이다. 다음세대를 위한 예배팀으로, 기독교인의 찬양이 중심 된 음악을 하고 있다. 그룹의 목적은 오로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찬양으로 많은 영혼을 하늘나라로 인도하는 길잡이 같은 역할을 하는 그룹이다.

 

 

레비스탕스가 의미하는 것이 뭘까? 예배자의 정체성을 의미하는 "레위인(levites)"과 저항군을 뜻하는 레지스턴스(resistance) 합쳐서 레비스탕스로 탄생되었다고 한다. 그룹의 이름이 참 특이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의미가 있을 줄은 몰랐다. 기도와 생각을 많이 하고 그룹명을 지은 것으로 보인다.

 

 

요즘 한국에서 핫하게 뜨는 크리스천 그룹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국의 신세대 크리스천이라면 이 그룹의 이름을 들어 봤을 것이다. 필자는 찬양해(Praise)라는 곡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사실 찬양해(Praise)의 원곡은 미국의 Elevation Worship이 불렀던 곡이었는데, 이곡을 완벽하게 한국어로 불러 주었다는데 감동을 했다.

 

 

외국인 남편에게 레지스탕스 곡을 들려 드렸더니, 들어 보시고 참 좋아하신다. 한국어로 된 찬양해(Praise)라는 곡도 멋지다면서, 그 곡을 해석하는 것도 아티스트의 몫이라는 것을 새삼 알게 된다. 찬양곡의 주된 목적이 완성되는 것은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로 드린다는 점이다. 

 

 

레비스탕스의 다른 곡도 들어 보면 참 좋은 느낌의 찬양이 많이 있다. 오늘은 주어진 주제에 충실하여, 레비스탕스가 들려주는 찬양해(Praise) 번안곡으로 여러분께 소개한다. 앞으로 그들의 음악적 미래와 행보가 주목된다. 

 


 

 

 

'LIVING HOPE'

찬양은 어느 공간을 초월하고 사건을 뛰어넘고 모든 힘든 순간에도 노래하고 찬양한다. 찬양은 숨 쉬는 호흡을 가져다주시는 하나님으로 인해서 기쁨의 노래가 감사함으로 넘치게 되는 것이 진정한 찬양이 아닐까....

 

 

 

The Prodigal Son (높은 산들을 넘어)

 

 

 

REST ON US (LIVE WORSHIP) _ 2022 Summer Conferences

 

MY LORD GOD ALMIGHTY

 

 

 

JESUS PAID IT ALL/이 세상 험하고

 

 

리메이크 곡: PRAISE by Elevation Worship (RAP Ver.) - LEVISTANCE (Live)

 

 

WHAT A BEAUTIFUL NAME/그 이름 아름답도다 - LEVISTANCE (@Egypt Alexandria /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YES JESUS LOVES ME + 하나님께서 세상을 사랑하사

 

 

 

주께 감사해/I THANK GOD (feat. UPPERRO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