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악기의 추억 '기타'를 말하다

Posted By 비회원
2008년 11월 21일 금요일

'103번째 음악페이퍼'





악기의 추억 '기타'를 말하다


다수의 밴드를 접할 때마다, 내가 가장 눈여겨 보는 멤버는, 보컬도 아니오, 기타리스트도 아닌, 드러머였다. 무대의 가장 뒷편에서 '쿵쿵쿵' 울리는 드럼비트는 언제나 내 심장에 가장 큰 진동을 주었다. 그런까닭에  메인의 보컬이나 기타리스트들과는 다르게, 드러머에게만은 외모의 잣대를 전혀 대지 않고도, 오로지 그들의 실력으로만 평가가 가능했다. 그렇게 드러머들을 그 어떤 멤버들보다도 더한 '박력과 열정'을 가진 상징으로 여기며, '드럼스틱'을 들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들에게 무한 애정을 갖고 있던 본인이었다.


그러다 , 어느 한 밴드의 음악을 통해서 그동안 '드럼'에 묻혀, 귀기울여 듣지 않았던 기타사운드에 완전히  매료되었다. 거기다, 음악이라곤 들으며 즐기는 것만 할 줄 알았지, 딱히 다룰 줄 아는 악기 하나 없던 내게도, 그로 인해 배워보고 싶은 악기가 생긴 것이다. 기타.


악기연주를 하게되면 오른손 왼손,  양손을 모두 사용하게 만들기 때문에, 우뇌와 좌뇌를 골고루 자극시켜준다고 한다. 즉, 악기연주가 창의력 증진에 아주 좋다는 말씀.  플러스로, 요즘처럼 가을인지 겨울인지 모를 쌀쌀한 날씨에 기타 멜로디가 주는 따뜻한 '감성'까지. 기타를 배우고 싶게 만드는 이유는 데파페페. 그리고 이러한 이유들로 충분하지 않은가. 이제 나도 악기에 대한 추억을 한번 새겨보고 싶다.  


'데파페페'
일본의 기타 듀오 '데파페페'. 그들의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주는 아날로그의 감성. 내 심장 근처에서 울려대는 이 경쾌한 기타 사운드는 드럼비트의 묵직한 박력과는 또 다른 설레임을 준다. 그들의 빠른 스피드의 연주가 만들어내는 섬세한 리듬은 왠지 나의 지겨운 일상에 변화를 가져다 줄 것만 같은 기대의 울림이 있다.  


2002년에 결성된 데파페페는 지금껏 총6장의 앨범을 냈고, 한국에서도 이미 CF와 드라마에 배경음악으로 삽입이 되면서 'Start' , 'Wedding Bell'  'festa' 등 그들의 음악은,  혹시 연주자의 이름은 몰랐더라도 그 멜로디는 아마 대중들의 귀에 익숙할것이다. 이번 여름 2008 그랜드민트 페스티벌에서도 그들의 멋진 연주와 멜로디는, 음악 매니아들 사이에서 여전히 인기짱.


대부분 보컬이 없이 이루어지는 그들의 연주음악. 그들의 앨범은 대체적으로 밝고 긍정적인 사운드와 감성을 표현하고 있다. 때론, 가끔씩 보여지는 어두운 멜로디에도 '희망'이라는 단어가 새겨있는 듯하다. 데파페페, 그들이 손가락 끝으로 만들어내는 긍정의 멜로디. 마치 바이러스처럼 온 몸에 '희망' 이 퍼져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럼, 필진의 권한을 부여받은 자격을 이용해 지극히 주관적인 취향으로다가 그들의 음악 한 곡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음악을 통해 해피바이러스가 온 몸 구석구석 번져 주말까지 활기찬 기분 가득하시길 ^^ 자, 그럼 같이 '기타의 추억' 한번 새겨보아요.


   
Sky!Sky!Sky!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원은 게시일을 기준으로 약 1주일간 제공되며 1주일 후에는 삭제됩니다.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그 외 구독 옵션

Comment List

  1. BlogIcon Early Adopter


    음...기타가 정말 좋네요...:)

  2. BlogIcon 뷰티풀몬스터


    ^^기타 연주 너무 듣기 좋죠~? 좋아해주시니 저도 기분 좋아지네요 첫번째 리플 매우 감사합니당^^

  3. BlogIcon 하늘다래


    워, 기타 선율이 완전 활기찬 곡이군요!
    아침부터 좋은 음악 선물 감사해요 ^-^

  4. BlogIcon 뷰티풀몬스터


    네에~데파페페 연주 듣고 있으면 긍정의 에너지가 마구 솟는 것 같아서 좋아요 ㅎ 아침부터 기분좋게 음악 들으셨다니 감사합니당^^

  5. BlogIcon Navi.


    기타는 양손이지만 드럼은 사지를 사용해야 합니다(뇌혁명~~~!!)

    사실 취미로 드럼이랑 기타를 배우고 있는데
    배우고 있다는 말이 무색할 만큼 실력이 전혀 전~~혀 늘지가 않네요 ^^;;

    그래도 기타는 악기를 끌어안고(?) 연주할 때 느껴지는 울림이 맘에 들고
    드럼은 팔을 통해 심장까지 전달되는 진동이 맘에 들어서
    그래서 어떻게 계속 배우고는 있는데...
    뷰티풀몬스터님도 그래서 지금, 기타를 배우고 계신 건가요? (화이팅!!)
    ㅎㅎ

    경쾌한 음악, 고맙습니다~

  6. BlogIcon 뷰티풀몬스터


    와~취미로 드럼과 기타 완전~멋지세요 저도 둘 다 너무 배우고 싶은데 둘 다 배우고 계셔서 드럼과 기타의 매력을 잘 아시겠어요~ㅎ언제 한번 소개해주세요~^^

  7. BlogIcon xarm


    뷰티풀몬스터님, 안녕하세요~
    올해 신보에 실린 곡이네요~
    아직 못 들어봤는데 덕분에 여기서 한 곡 들을 수 있게 되었네요~^^

  8. BlogIcon 뷰티풀몬스터


    ^^안녕하세요 괜찮은 선곡이었나요? 다른 곡들도 너무 좋답니다. 다 소개 못드린 게 아쉬울뿐이고...ㅎㅎ

  9. BlogIcon Sunnу


    같은 필진의 글을 자추자코하는 것은 모든 팀블로거의 로망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D

  10. BlogIcon 뷰티풀몬스터


    암요...ㅎㅎ무엇보다도,제가 소개한 음악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공감해주시는 글들을 보니 힘이 마구 솟아나네요^^

  11. BlogIcon WMINO


    오, 음악 괜찮네요. 뷰티풀몬스터님 덕에 포스팅하고 싶은 곡이 생각났습니다! 호호호호.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뷰티풀몬스터님.^^

  12. BlogIcon 뷰티풀몬스터


    ㅎㅎ서로서로 자극제가 되어서 질 좋은 컨텐츠로 잘 해봅시다^^저도 잘 부탁드려욧^^~

  13. BlogIcon 디노


    1집때 부터 좋아한 데파페페덕후인데;; 이런 포스팅 참 좋습니다 으흐흐..
    gmf 오로지 데파페페때문에 갈려고 했지만 흙...ㅠㅠ

  14. BlogIcon 뷰티풀몬스터


    ㅎㅎ아 데파페페 왕팬이시구나^^같은 음악을 듣고 서로 공감할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15. 놀부흉내


    뷰티풀몬스터님의 기타예찬, 재밌게 듣고 읽었어요. (n_n 6)

    데파페페!
    저는 일본에서 살면서 그들의 곡을 아침 기상음악으로 설정한 시기가 있었어요.
    이처럼 상쾌하니 잠꾸러기의 눈도 딱 떴죠.

    근데 데파페페는 일본에서 두번째로 유명한 기타듀온데요.
    틈타시고는 첫번째로 유명한 '곤치치'도 꼭 소개해주세요. 이미 알고 게시지 싶지만...
    슬픔이 없으면서도 이처럼 따스하고 위로되는 기타연주는 아주 드문할것입니다.

  16. BlogIcon 뷰티풀몬스터


    ㅎㅎ네에~재밌게 듣고 읽으셨다니 매우 매우 감사합니당 ^^일본에 계셨으면 더 잘 알고계시겠어요 곤치치도 언제한번 꼭 소개할께요 언제든지 좋은 음악이나 의견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참고할께용^^

  17. BlogIcon WMINO


    놀부흉내님!! 곤티티는 다음에 제가 하려고 했습니다!!!^^

  18. BlogIcon WMINO


    죄송할 것까지야....^^
    곤티티 아저씨들의 곡은 제가 곧 써올리겠습니다.

    기대는 말아주세요.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음악을 하는 아저씨들의 곡을....
    감히 제가 어찌 하려하다니....

  19. 놀부흉내


    WMINO님,죄송합니다∼.
    내가 위 댓글을 잘 읽고 짐작해야 했었던데...
    댓글'프라잉' 용서비나이다.(이 담엔 실격???)

    그럼, WMINO님께 곤티티 소개를 부탁드릴까요?
    아니, 제가 말할수있는 얘기가 아닌데...^^;;

  20. BlogIcon 배가본드


    데파페페 음악을 들으면 여행을 떠나고 싶어져요~

  21. BlogIcon Sunnу


    불경기입니다. 여행가지 마세요. :D

  22. BlogIcon 뷰티풀몬스터


    그렇죠? ㅎㅎ 저도 들을때마다 진짜...어디로 여행가고 싶은 마음이...^^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