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싱글 리뷰:가호[Rush Hour]

음악 리뷰♪/싱글 리뷰

by Deborah 2021. 5. 26. 13:19

본문

반응형

가호 그는 누구일까?

집중 분석을 해본다. 사실 며칠 전에  유튜브 알람이 떴다. 그런데 모르는 가수 이름이 뜨지 않는가? 알고 보니 아주 드라마의 배경 음악을 불러서 세인들 눈도장을 찍었던 분이었다. 실제로 필자는 웬만큼 한국의 대중가요는 당연히 모를 수밖에 없는 것이 외국에서 27년 생활을 하다 보니 이런 결과를 낳게 된 것이다. 외국의 팝은 자연스럽게 접하지만 이런 요즘의 반가운 음악의 알람을 통해서 알게 된 가호 씨는 내게는 행운과도 같은 선물을 안겨준 아름다운 가수 었다. 그에 대한 필자의 주관적 음악 견해가 담아 본다.

 

가호 씨는 싱어송 라이터라는 타이틀이 주어져 직접 음악 작업을 한다. 그 만큼 숨은 음악적 내공이 있다. 유명한 드라마의 주제곡을 많이 불러 주어 세인들 마음에 가호의 이름 두 글자를 알리는 데 성공했다. 또한 샤이니 정규 6집의 "I Say" 직접 작곡했다. 이태원 클라쓰에 나왔던 활기찬 노래, "시작" 들으면서, 이 보컬 누구지?라고 하면서 봤었는데. 알고 보니 가호 씨가 불러준 곡이었다. 

 

이름은  강대호 이며, 무대 이름이 가호이다. 그의 생일은 1997년 9월 14일이다. 대표 곡으로 1. Stay Here 2. Preparation for a Journey (Mini Album) 3. Fly 4. Pink Walk 5. A Song for You 6. Beautiful 7. Home 8. Memory 9. Shine on You 10. Insomniac 이렇게 알려져 있다. 가호의 음악은 우리 안에 숨 쉬고 있는 작은 감성마저도 이끌어내는 묘한 떨림이 있는 음악가였다. 그의 노래 가사말은 정말 시적인 부분이 있다. 

 

Girl I got stuck on you. (아가씨..난 당신에 꼼짝 못 하고 있지)

내 마음은 지금 혼잡상태

도로 위 멈춰 진것 같아

갤린더 속에 숫자는 바뀌어도 난 네 생각뿐이야.

넌 내 바닷속에서 수영을 해

파동은 더욱 커져

Girl you're on my mind (아가씨 당신은 내 마음에 있어.)

 

그의 새로운 신곡 Rush hour을 통해서 예쁜 시적 표현의 구절과

아주 직설적이지만 마음을 터치하는 감성이 함께 한다.

 

 

 

음악적 느낌: 가호 씨의 아주 맑은 고음이 노래를 설렘으로 이끌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하는 아름다운 멜로디는 마치 자신의 삶에 찾아온 사랑에 대한 멋진 표현으로 다가왔다. 사랑은 그 사람을 안으로 품고 바다와 같은 마음으로 바라 보는 것이다. 그런 마음으로 전해지는 아름다운 멜로디로 다가 왔다. 

 

보컬 집중: 원래 개인적 보컬 노래를 들어 보면 멜로디 라인은 아주 달콤하고 사랑이라는 주제 맞게끔 만들어 낸다. 곡 자체가 그냥 말랑한 젤리처럼 먹으면 달콤한 그런 느낌으로 다가왔던 곡이었다. 보컬 집중을 해야 하는 부분은 고음 처리를 아주 매끄럽고 사랑을 향해 호소하는 그 감정 이입이 잘 전달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