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3년 전 애니메이션 '아마겟돈'의 주제가를 기억하시나요...

음악 페이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30. 13:31

본문

반응형

2007년 12월 30일 써니의 음악공간♪

'열세 번째 공간'




때는 13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제가 어렸을 때 하루는 어머니와 함께 영화를 보러 간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 한창 인기를 끌고 있던 영화를 보려고 했었는데 나이가 걸려서 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 대신에 다른 볼만한 영화가 뭐가 있나 찾던 중에 한국 애니메이션 하나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 애니메이션의 제목은 '아마겟돈'이었습니다.


다른 영화는 볼 게 없었고 이왕 영화관에 왔는데 그냥 돌아가기는 그래서 그 애니메이션을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표를 두장 사서 영화관에 자리를 잡고, 어린 마음에 어떤 내용일까 궁금해하며 큰 기대감에 영화가 시작되기를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아마겟돈이란 영화는 저에게 실망이란 실망은 다 안겨주었습니다. 이제와서 생각해보는데, 그 때 당시의 나이로 이해하기에는 너무나도 추상적이고 진지한 내용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시작부터 끝까지 어두운 느낌으로 시작해서 어두운 느낌으로 끝났기 때문에 색채감또한 어두웠습니다 재미라곤 눈꼽만큼도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흑흑.. 이거 뭐.. 이러냐...


그래도 영화 마지막 씬은 아직까지 기억에 남습니다. 마지막 씬에서 남자 주인공을 남겨놓고 마리라는 이름의 여자 주인공이 죽는 것으로 결말이 나는데... 왠지 모를 슬픔과 안타까움이 크게 다가왔었습니다. 어린 것이 뭘 안다고...; 특히 그 때 흘러나왔던 노래가 매우 인상적으로 남았었는데 알고보니 그 노래의 제목 또한 마리였습니다.


남자 주인공이 사랑하는 여인인 마리를 떠나보내는 심정을 표현한 곡인데 매우 서정적이면서도 신비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특히 이 노래를 부른 김신우의 애절하면서도 호소력있는 보컬이 이 곡의 분위기를 더욱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곡의 멜로디 자체는 지금도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요소가 어느정도 있으니, 요즘 느낌에 맞게 편곡과 개사를 해서 민경훈이나 김민종같은 가수가 리메이크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왠지 두 가수가 부르면 잘 어울릴 것 같지 않나요? 


노래가 딱 90년대, 그 때 느낌이 오기 때문에 이 곡과 함께 다른 90년대의 노래들도 다시 들어보시며 예전의 향수를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억의 그 때로 돌아가는 일요일'...... 어떠신가요?





※블로그 오른쪽 사이드바에 보이는 주황색 위젯에서 오늘 날짜를 선택하시면 해당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곡은 포스팅 날짜를 기준으로 3일간 제공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