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의 음악공간 4월 블로그 결산 보고서입니다. 이번 달부터는 다음 웹인사이드의 통계와 함께 유입경로 분석, 방문자 분석 등의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입 경로 분석>
먼저 유입 방법에서는 검색엔진이 약 50%의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직접 유입이 23.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꽤 많은 분들이 링크를 통해 써니의 음악공간을 꾸준히 방문해 주시는 것으로 해석되는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D
유입검색엔진은 역시나 네이버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3월부터 시작했던 검색엔진 최적화가 서서히 그 효과를 보는 듯 다양한 검색 엔진을 통해 제 블로그가 노출이 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도 몇몇 음악 관련 키워드로는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서 유입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방문자 심층분석>
74%라는 높은 비율의 방문자가 30초 이내로 제 블로그를 닫아 버린다는 충격적인 통계입니다만 아마도 검색 엔진을 통해 음악을 검색하던 분들이 여기에 많이 속하는 것 같아 스스로 위로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들러 글을 하나 읽고 음악을 하나 듣는 시간을 계산해 본다면 5 ~ 10분 사이가 될텐데 앞으로 이 시간대의 방문자를 늘리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방문횟수 또한 체류시간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반대로 생각해 보면 제 블로그에 한 번 빠지면 계속 방문하게 되는 중독성이 있는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아니 그렇게 믿고 싶습니다. ㅠㅠ)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요?
방문자 관련 통계에서 제가 가장 뿌듯해 하는 부분인 '방문깊이' 입니다. 1페이지 비율이 역시나 높은데 그렇다고 해도 두 페이지 이상 둘러 보시는 분들이 34%나 있다는 점에서 제 스스로 너무나 감동을 받고 있습니다. 방문자와 구독자 여러분, 사랑합니다. :D
<4월의 블로그 요약>
한달동안 약 41명의 구독자가 증가했습니다. 새로 제 블로그를 추가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블코 랭킹 부분에서는 눈부신 발전이 있었습니다. 특히 블코 Top 130 문화/예술 분야에서 3위로 껑충 뛰어 오르는 대업을 이뤘습니다. 블코 랭킹 또한 75계단 상승하면서 딱 50위에 턱걸이 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많은 페이지 뷰를 기록한 글은 신기하게도 만우절 포스팅이였던 '이차선 다리' 글이였는데, 지금도 '이차선 다리 듣기'라는 키워드로 꾸준히 유입되고 있습니다. (머라고 해야 할지... -_-;) 가장 준비 기간이 길었던 글은 역시나 넬 특집 리뷰 포스팅이였는데 아무래도 리뷰 글은 항상 손이 많이 감을 느낍니다.
제가 준비한 것은 여기까지이구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언제라도 제 블로그에 들어오고 싶으실 때에는 검색창에 '써니의 음악공간'을 치시면 쉽게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www.sunnymusics.com (써니뮤직스닷컴)을 기억하셔서 바로 들어오실 수도 있습니다. :D
앞으로도 최고의 음악 페이퍼 전문 블로그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5월되세요!